위스퍼러(whisperer) 는 속삭이는 사람이다. 속삭이는 행위는 단순히 말만 하는 행위가 아니라 친근감과 같은 정서적인 교감을 하는 행위이다. 즉 어떤 사람이 개와 마음이 통하는 천부적인 재능(a natural gift)이 있는 사람을 a dog whisperer라 한다.

 이 말은 "말(馬)과 통하는 사람"(The Horse Whisperer 호스 위스퍼러)라는 영화 때문에 2001년 올 해부터 잘 사용되는 단어이다. 사실 1998년 에 출판된 제프 하우크(Jeff Houck)의 "애완동물과 통하는 사람, The Pet Whisperer"이라는 책자에 dog whisperer라는 단어를 사용했다.

 교감이 가능한 동물은 dog 과 horse 뿐만 아니라 cat, rat, bird, mouse, snake (고양이, 쥐, 새, 생쥐, 뱀) 심지어 이구아나(iguana)까지도 속삭일 수 있을 것이다(whisper). 동물과의 교감도 중요하겠지만 우선 인간과의 교감을 뜻하는 whisperer가 이 찬 날씨에 그리워 진다.

 The dog whisperer, Marianne Miner has a special relationship with Almond, her affectionate, personable guide dog. 개와 통하는 사람인 (독 위스퍼러) 마리안너 마이너는 사랑스럽고 매력적인 안내견인 알몬드와 특별한 관계가 있다. Jeff Houck 의 "The Pet Whisperer"에서.

*personable: 모습이 아름다운, 매력적인(attractive)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