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인트(MBC 토 오후 11시10분) 필립 노이스 감독과 각본가 조나단 헨슬리가 〈세인트〉 시리즈를 새롭게 다듬었다. 〈미션 임파서블〉에 〈배트맨〉을 섞어놓은 듯한 느낌을 준다.폭력을 자제하고 세인트와 러셀의 사랑 이야기에 비중을 두고 있다. 고아원 원장인 브레넌 신부의 구박을 참다 못한 존은 고아원에서 도망 나오기로 결심한다. 도망 나오기 전 존은 자기가 좋아하는 아그네스와 작별인사를 하는 도중 아그네스가 이층 난간에서 떨어져 죽는 것을 목격한다. 템플러는 평생을 아그네스를 마음에 간직한 채로 5천만 달러를 목표로 전문 도둑이 된다. 그는 변장술에 능수능란하여 어느 누구도 그의 존재를 알아차리지 못한다. 템플러는 각 나라의 특권층으로부터 주문을 받아 일을 완수하는데 세인트 라는 애칭을 얻은 까닭은 언제나 카톨릭 성자의 이름을 본따 가명으로 사용했기 때문이다.

마누라 죽이기(ubc 일 오후 10시50분) 강우석 감독의 94년 작품. 주연은 박중훈, 최진실. 지겨워진 아내를 죽이려는 남편의 소동을 그린 코미디. 참신한 아이디어가 요소요소 돋보여 상업성과 작품성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무난하게 잡은 영화이다. 한때는 죽도록 사랑해 결혼했지만 결혼 5년차에 접어든 지금은 그것도 옛말이다. 달콤한 신혼의 꿈은 한여름 밤의 꿈처럼 짧게 끝나버렸다. 영화사 사장이란 직함은 한 마디로 대외홍보용인 봉수. 영화 제작의 결정권이나 가정에서의 주도권마저도 이미 아내에게 장악당한 상태이고, 봉수는 이제 파김치처럼 지쳐버렸다. 그러나 봉수에게 괴로운 일만 있는 것은 아니었다. 옆에만 서 있어도 찬바람이 쌩쌩 도는 깐깐한 마누라의 눈을 피해 자신이 제작하는 영화의 매력적인 여배우 혜리와 관계를 맺고 있다. 그러던 어느 날 봉수는 청부살인업자를 기용해 마누라를 죽이겠다는 중대한 결단을 내린다.

--------------------------------------

〈볼만한 프로〉

(사진)아버지처럼 살기 싫었어(KBS2 토 오후 7시50분) 철구가 납치되어 돌아오자 집으로 찾아온 화연은 덕구의 음모를 알아챈다. 덕구는 한사코 형 철구에게 미숙에게 돌아가라고 애원한다. 화연의 특종보도로 쓰러진 아버지 서회장은 반신불수가 되어 화연에게 참회의 눈물을 흘린다. 철구가 사법고시에 합격한 사실이 밝혀지면서 철구를 향한 미숙과 화연의 갈등은 깊어져 간다.

(사진)화려한 시절(ubc 토 오후 8시50분) 간발의 차로 석진과 지호가 마주치는 것을 면한 민주는 안도의 한숨을 쉬고, 민주는 지호에게 헤어졌다는 거짓말을 한다. 민주와 함께 간 극장 앞에서 철진은 교복 때문에 기도와 실랑이를 벌이고, 우연히 지나던 연실에게 도움을 청했다가 호되게 당한다. 연실은 빠다가 철진에게 전혀 관심이 없다는 것을 알고는, 언니라고 말하며 따른다. 결국 근천이 땅 판 얼마간의 돈을 들고 석진의 집으로 들어오게 되고, 텔레비전, 냉장고 등을 새로 사 미자 어머니에게 건넨다.

(사진)태조왕건(KBS 토 오후 9시45분) 견훤은 신검에게 총사를 맡기며 보위에 관한 일을 매듭지으려 하고 뒤늦게 아비의 사랑을 깨달은 신검은 마지막 기회를 성사시켜 맏이로서의 권리를 되찾으려 한다. 고려의 최응은 자신의 병을 숨기고 쉬기를 청하나 사실을 모르는 왕건은 허락하지 않고 다시금 서경 순시에 나선다. 신검이 이끄는 백제의 수군은 관무역선으로 위장하여 고려군의 경계초소를 속이고 드디어 고려황도에 접한 예성강에 무사히 도착한다.

학교"(KBS2 일 오전 10시) 선생님들의 추천으로 연말 벽화작업 행사에 학교 대표로 뽑히게 된 서원은 기분은 좋지만 얼떨떨해 한다. 하지만 너무 긴장한 나머지 시안 스케치는 엉뚱한 방향으로 흘러가고 그럴수록 서원은 점점 자신을 잃어간다. 미리의 기획사에서는 새로운 가수 오디션에 대한 공고를 내고 경화는 태영의 추천으로 미리에게서 가수 제의를 받는다. 서원이 벽화 시안을 준비하다 잠이 든 사이 누군가 서원의 그림을 그려주고 나간다. 다음날 서원은 학교에서 칭찬을 받고 얼떨결에 넘어간다.

여우와 솜사탕(MBC 일 오후 7시55분) 선녀가 집에 늦게 들어오자 구자의 걱정이 이만저만 아니다. 마침 들어온 선녀는 슬퍼서 공부가 안된다고 하자 구애는 남자문제 때문에 그러는 것 아니냐고 말한다. 그러나 선녀는 깜짝 놀란 구자에게 언제 엄마를 실망시킨 적이 있느냐며 안심시킨다. 진석은 두철이 들어오자 사진을 하나 내놓으면서 한달내로 결혼하라고 한다. 두철은 어떻게 그럴수 있냐며 거절하지만 진석은 망설이지 말고 일을 추진하라고 강요한다. 두철은 여옥과의 관계를 생각하며 망설인다.

(사진)여고시절(ubc 일 오후 9시50분) 대학생 남자친구를 꼬시기 위해 유진과 주희는 어색한 대학생 차림으로 대학 축제에 가게 된다. 지원은 이미 대학생인 정현과 그 축제에 참가해 쌍쌍파티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지만, 지원에게 아무 말도 못하는 정현은 죽을 맛이다. 유진과 주희는 파트너가 없는 남자 대학생들과 마주하게 되고, 파트너까지 정한다. 물론 주희와 유진은 자신들도 이 대학교 학생이라고 속여 쌍쌍 파티에 참가하고 지영은 딸 유진을 대학에 보내기 위해 명문대 학생에게 과외를 시킨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