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짜증스러운 일이 겹치고 가정문제가 발생해도 인내하면 좋은 결과가 올수 있다. 72년생 남의 일 떠맡아서 고생하고 충돌할 수 있으니 자중하라. 60년생 자기교만으로 인한 주변의 질시를 받는다. 48년생 신체 사고 조심하고 가정안정 지켜라.

축-유통도 잘되고 이사나 이주 길한 운. 부동산문제 과단성 있게 처리하면 길하다. 미루면 후회한다. 73년생 윗사람의 질책을 달게 받아라. 61년생 자신을 극복하는데 노력하고 내실을 다져라. 49년생 직권남용 하면 반드시 부작용 뒤따른다.

인-사소한 일에 목숨 걸지 말 것. 일을 추진함에 어느 수준 이상의 이득이 생기면 욕심을 버리고 뒤로 물러서라. 62년생 끝없는 욕심은 자신을 궁지로 몰 수 있다. 50년생 문서·재물이 들어오는 운. 38년생 신상에 변동이 있으나 큰 도움이 안된다.

묘-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아랫사람의 말이라도 흘려 듣지 말아야 한다. 그속에 귀한 도움이 숨어 있다. 63년생 유혹에 빠질 수 있음이라. 51년생 매사를 추진함에 있어 비밀을 철저히 지켜라. 39년생 복잡한 일로 고심하나 이득이 따른다.

진-독단적인 일 추진으로 부작용 우려. 협의하면 의외의 좋은 아이디어와 결과가 예상된다. 64년생 심신을 가다듬어 내실 다질 것. 악한 기운이 물러나고 모든 일이 순조롭게 풀린다. 52년생 귀인이 나타나고 재정도 풀린다. 40년생 가정문제 해결.

사-오랫동안 계획해온 일이 성취될 수 있으며 시험 운도 따르고 의외의 곳에서 취직의 운도 있음이라. 65년생 장기간 침체돼 있던 문제가 해결될 조짐을 보인다. 53년생 건강 회복. 41년생 돕고자 할때는 뒷일을 생각지 말고 전폭적으로 도와라.

오-투자만 있고 수확의 기쁨이 없으니 조급히 서둘지 말고 자신의 실속을 챙겨라. 66년생 주변에 자신을 해롭힐 사람이 접근하니 사람 만나기를 조심하라. 54년생 구설수에 유념. 42년생 뜻밖의 돈이 들어 오더라도 남에게 드러내지 말아야 한다.

미-심란한 마음이 지속돼 자신이 하고 있는 일에 대해 자심감이 없어지고 방황을 하게된다. 모든일에 신경질적으로 대처하면 손실이 크다. 67년생 손해를 각오하고 변화를 추진하면 길하다. 55년생 가정불화, 부부 오해, 부하의 배신을 경계하라.

신-수입보다 지출이 늘어나니 절제와 계획된 생활이 필요하며 효용을 높이는 적재적소에 배치는 의외의 좋은 결과가 생길 수 있다. 68년생 이성문제로 생각이 많아진다. 56년생 계약상 실수 조심하라. 44년생 자손이나 아랫사람의 근심수 유념.

유-귀인도 생기고 재물도 들어오지만 가정을 팽개치면 소중한 것을 잃어버릴 수 있다. 69년생 길을 잃고 방황하는 운세. 나의 잘못을 찾아라. 57년생 뜻밖의 귀인이 도와 어려운 일이 순조롭게 풀리겠다. 45년생 서둘지 마라. 조급하면 망친다.

술-진심어린 충고라 할지라도 자칫 뱉은 말이 자신을 해치고 무기가 되어 돌아오니 각별히 언행에 조심하고 간섭은 절대 금물. 70년생 애정문제로 다툼이 있겠다. 58년생 계약이나 문서처리 만사불여튼튼. 46년생 자신의 몸을 보살펴라.

해-기쁨과 근심이 함께 오니 시비를 하지말고 겸손하라. 71년생 변화가 시작되니 성실히 대처하라. 서둘러 움직이고 결단력을 발휘할 것. 59년생 문서관계로 돈 나가고 부부관계 말 다툼 수. 47년생 감정적 일 처리는 되로 주고 말로 받는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