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내일을 위해서 좋은 계획과 설계도가 마련되고 몸은 점점 바빠져 일에 몰두할 운. 72년생 대외진출이나 신상의 변동은 급히 서들지 말고 천천히 움직여라. 60년생 뜻하지 않던 사람으로 인한 피해 유의. 48년생 위임했던 일 다시한번 확인할 것.

축-아랫사람이나 주변의 환경변화에 신경을 써야 할 때이고 남 모르는 고민이 생길 수 있으나 해결된다. 73년생 오해한 부분이나 서먹한 사이 화해할 수 있는 기회가 온다. 61년생 사둔 물건의 시세가 점점 오른다. 49년생 부하의 배신을 조심하라.

인-손아랫 사람으로 인한 걱정과 근심이 따를 수 있으나 승진과 이동은 길하다. 74년생 윗사람이나 귀인의 도움 있을 운. 62년생 일거에 큰 이득이 올 수 있으나 그것으로 인한 실패가 기다리고 있다. 50년생 차량조심. 38년생 부정·불의의 음모 유의.

묘-일의 시작은 이루어지나 아직 뚜렷한 것이 결정되지 않으니 때를 기다려라. 75년생 좋은 일에는 마가 따를 수 있음이니 가까운 사람의 일 신경써라. 63년생 자식일로 기쁨이 있고 재물이 생긴다. 51년생 남에게 피해를 줄 수 있으니 겸손하라.

진-친인척이나 가까운 사이 금이 갈 수 있고 의리 상할 운. 특히 경제적인 문제나 재산관계 유의. 64년생 감정적으로 일을 처리하지 말 것. 52년생 금전관계는 확실한 선을 긋고 행동하라. 40년생 과거속에 빠져서 일을 그르치지 않도록 냉정 유지.

사-마음의 갈등이 일어나고 급하게 변하고 싶은 마음이 생기더라도 신중한 자세로 안정을 취하면 오히려 드이 온다. 65년생 무리한 투자나 남의 제의에 동요하지 말 것. 53년생 부모의 건강 점검. 41년생 무리한 음주나 과욕은 건강을 해친다.

오-일이 손에 잡히지 않고 짜증스럽고 피곤하지만 문제의 실마리는 풀려 나간다. 66년생 자신의 일에 너무 얽매이지 말고 적당한 수준에서 일 처리할 것. 54년생 이사·변화는 좋지 않으나 금전문제 풀리겠다. 42년생 일시 장애 따르나 해결된다.

미-부모 및 친인척의 도움이 따르고 의외의 소득도 생기는 날이다. 새럽게 하는 일에는 약간의 어려움이 따르지만 발전할 운. 67년생 경솔한 일처리는 금물. 55년생 이성의 유혹을 능동적으로 대처할 것. 43년생 가망이 없는 일은 빠른 포기가 이득이 된다.

신-내부에 이간자가 생겨서 돌발적인 문제가 발생 될 수 있음이라. 집안단속 철저. 68년생 취업의 기회가 오고 경제적 수입이 생긴다. 56년생 윗어른과는 모든 면을 참는 것이 길하다. 44년생 경쟁자와 다툼으로 망신 초래한다.

유-생활환경의 변화와 업무에 적응하고 이겨 나가는데 많은 에너지가 소모되는 운이라. 69년생 어떠한 일이든 쉽게 포기하지 말고 끝까지 밀어 붙일 것. 57년생 가족과의 문제발생 우려. 가정으로 돌아가라. 45년생 오래된 문제로 신경쓸 수.

술-직업·사업 관계에서 어려운 고비때마다 좋은 협조자를 얻을 수 있다. 친지의 도움과 협조를 구하라. 70년생 시간이 갈수록 여유가 생긴다. 58년생 거절하기 어려운 부탁이라도 일도양단 할 것. 46년생 현실적인 생각을 가지고 감상적인 면을 버려라.

해-투자나 투기는 금물이고 법과 경제적인 면에서 사기의 위험이 도사리고 있음이라. 71년생 바쁘더라도 천천히 돌아가라. 59년생 이득없는 일에는 출행을 삼가하라. 47년생 잃어버린 물건과 금전회수의 운이 찾아오고 있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