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방황하는 마음을 정리하여 이성과 냉정을 되찾고 매사에 침착성을 유지한다면 길한 운이 기다리고 있음이라. 72년생 기회가 오니 겸손함을 가져야 유리하다. 60년생 승진운에 이동 수. 48년생 고민거리가 해결되는 실마리를 잡겠다.

축-더불어 일을 도모하는데 유리한 합의점을 찾을 수 있고 문서상에 길함이 있어 매매운이다. 매매는 유리하나 매수는 불리하다. 73년생 부부 오해소지나 연인간 반목 우려. 61년생 부동산 등에 동요로 안정 흔들린다. 49년생 급한 추진은 불리.

인-경쟁자가 많이 따르고 자신의 의지가 확고하여 무대에 오르는 배우와 같은 운세. 다른 곳에 미련이 있지만 한우물을 파야 길하다. 62년생 체면을 내세우면 실수한다. 50년생 가정불화 운이니 천천히 일을 추진하라. 38년생 예의로 인심을 얻으라.

묘-목표를 잡고 계획을 달성하는데는 많은 어려움이 따르니 좌절치 말고 인내한다면 소원성취 될 운. 63년생 좋은 아이디어와 계획의 비밀 준수. 51년생 기회는 좋으나 자본이 딸린다. 39년생 매사 비밀 지키고 가정 안정시킬 것.

진-현재 구상하고 있는 일이 이뤄질 수 있음이라. 독단적으로는 힘이 들고 또 다른 사람과는 서로 사이가 멀어져야 하는 운명이다. 64년생 계획을 차근히 진행하고 때를 기다려라. 52년생 불의의 정에 빠질 수. 40년생 뜻밖의 금전 취득 운.

사-운세가 강하고 사업운도 강한 때이다. 들뜬 마음을 가라앉히고 내부를 잘 정리하고 다스려 나가면 일취월장 할 수 있음이라. 65년생 군중심리에 편승한 자기오판 유의. 53년생 애정문제로 다툼 유의. 41년생 기도하는 마음으로 내면을 다져라.

오-서류를 처리하거나 검토함에 평소보다 한층 신중한 자세가 필요하다. 자칫 잘못하면 충돌의 소지가 있음이라. 66년생 무역·협상 등에 불리하다. 54년생 금전거래 유의. 이미 준 돈은 후회하지 말고 때를 기다려라. 42년생 불조심.

미-모든 일을 자중자애와 덕으로 처리해 나가라. 입찰관계나 다른 회사와 경쟁이 심한 때이다. 67년생 새로운 일은 불리. 신중히 검토하라. 55년생 아랫사람에게 화풀이 하지말 것. 43년생 외출중 불의의 사고 유의. 서서히 길한 운이 온다.

신-남모르는 고민과 비밀이 있으나 마음을 털어놓고 보면 의외의 좋은 협려자를 얻게되니 덕을 갖춰라. 68년생 상사와의 불화·부조리 유의. 56년생 거만이나 고집을 부리면 고립 자초한다. 44년생 충직한 사람과 손을 잡을 운.

유-공명정대한 대의명분으로 조력자를 얻게되고 희망에 찬 전진이 약속되는 시기이나 내부적으로는 암투가 따를 수 있음이라. 69년생 맡은 일이 힘이 드니 인내하라. 57년생 법률문제나 가족관계에 힘든 운. 45년생 친구·동업자 유혹에 유의.

술-돈을 받거나 어려운 문제를 해결할 때는 강자나 윗사람에게는 자신의 약한 모습을 보이지 말고 강하게 나가고 약한 사람에게는 정으로 호소하라. 70년생 옛것이 가고 새로운 일이 기다리고 있다. 58년생 현실과 타협하라. 46년생 부동산 매매 운.

해-일을 시작하면 긴장감에 자신감을 잃지 않지만 성취 후에는 너무 편안함에 빠져 균형을 잃고 모든 것을 잃을 수 있으니 긴장감을 늦추지 말고 기본에 어긋나는 행동을 자제하라. 현실도취나 자기만족에 빠짐을 경계하라.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