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모든 사람이 낭비를 할 기운이 합(合)으로 오기 때문에 머리만 잘 쓰면 의외의 재물이 생길 수 있음이라. 72년생 이성간의 오해로 인한 일시적 다툼이 있겠다. 60년생 계약 길하다. 48년생 금전의 회전은 잘 이뤄지나 급한 마음으로 덤비면 오히려 손해본다.

축-일보 후퇴는 이보 전진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현실이 풀리지 않을때에는 체념하고 때를 기다려라. 61년생 관운이 향상되고 연인이 생기는 운. 49년생 어려운 일은 37년생 동기간이나 가까운 사이 반목이 생기니 지나친 자기주장은 불이익으로 되돌아 온다.

인-자기의 주장이 주변에서 인정되지 않고 아무리 절실하게 말을 해도 배타적인 관계만 형설될 운이다. 처음 길이 보일때 확실하게 일의 매듭을 결정 지을 것. 62년생 연인관계 문제 발생한다. 50년생 수하 직원이나 동료의 배신으로 곤욕을 치를 수 있다.

묘-자칫 잘못하면 분수를 모르고 경거망동하기 쉽다. 주변의 말만 믿고 확인하지 않고 행동한다면 차후 후회가 기다리고 있음이라. 63년생 분에 넘치는 일은 불리. 51년생 질투·의심으로 인한 가정문제 유의. 39년생 문서 업무에 이익이 따르고 자리 안정 운.

진-다소의 무리는 따르지만 조심성 있게 일을 처리해 나가면 생각밖의 결실을 얻게 될 수 있다. 64년생 가족·친척의 불안한 일들이 해결된다. 52년생 새로운 계획은 불리한 수니 꼼꼼한 주의력이 필요. 40년생 주변에 끌려가기 쉬우니 주관대로 일을 처리하라.

사-막혔던 문서나 계약관계가 풀리는 운이다. 그러나 다소의 충돌은 각오해야 되며 이성간의 문제는 다소 고민에 빠질 수 있음이라. 65년생 윗사람의 조력이 따른다. 53년생 자신의 근심증이 좋게 풀리겠다. 41년생 고집으로 인한 고독을 초래하기 쉽다.

오-부동산 문제에 밝은 기운이 비치니 계획하던 일을 시작하는 운이라. 특히 직업관계나 새로운 일에 길하고 주변 사람들의 도움이 뒤따른다. 66년생 재물의 변화나 이사·변동 운. 54년생 해외 투자나 여행에 길하다. 42년생 가짜문서 유의하라.

미-분주하게 움직이고 이것저것 해보아도 큰 이득이 따르기가 힘이 들 수 있음이라. 현실에서 만족을 구하라. 67년생 은행융자나 남에게 부탁하는 일들은 길하다. 55년생 문서에 손재수 있으니 확인후에 일을 처리할 것. 43년생 정신수양과 건강회복에 길하다.

신-정확한 판단하에서만 움직이고 계획을 실행하라. 특히 진퇴를 명확히 하여 손실을 최소화하는 자세가 필요한 운이라. 68년생 원칙원칙을 준수하라. 56년생 지금 현실의 어려움을 의연하게 받아 들이시오. 44년생 재물이 들어오나 사람을 조심하라.

유-지금의 조그만 착오나 과오를 도외시한다면 차후 엄청난 변화가 예상될 수 있음이라. 작은 문제라도 완벽하게 파악하고 처리한 후에 내일을 기약하라. 69년생 절약하는 제세가 필요하다. 57년생 교통사고 유의. 45년생 계약상 짜증이 나더라도 참아야 한다.

술-문서·재정관계에 희망이 보일 수 있음이라. 70년생 이루기 어려운 문제를 두고 고심하기 보다는 다른 길을 모색하라. 58년생 남의 일로 분주하게 바쁘기만 하고 실속이 없다. 46년생 가까운 사람과 마찰이 우려되고 재정관계에 구설수.

해-남의 말을 신중하게 처리해야 할 운. 특히 신비한척 자기만의 특전인 척하면서 접근하는 사람을 유의해야 한다. 71년생 금전적인 문제로 바쁘나 이득이 없는 수. 59년생 문서거래에 길하다. 47년생 주변 동료나 가까운 사람과 의견 마찰 우려. 여행·이사 운.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