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자신의 힘이 강하다고 자칫 잘못 판단하고 힘으로만 밀어 붙이면 오히려 큰 반발이 생길수 있다. 72년생 이득이 온다고 금방 달려드면 오히려 손재 운. 60년생 과감성을 발휘하라. 고비를 넘길 수 있다. 48년생 실책에 대한 일이 좋은 방향으로 해결될 운.

축-지금의 운세가 강하다고 현 시점에서 목표를 세우고 계획한다면 차질이 예상될 수 있음이니 유동성 확보에 신경쓰고 난 후에 모든 일을 추진하라. 73년생 이동·진출에 유익. 61년생 약한 마음은 자신을 어렵게 한다. 49년생 부동산·서류문제에 길하다.

인-지금까지의 이익보다 더 많은 것을 얻으려는 욕심은 금물. 무리하면 건강을 해칠 수 있고 관재 구설이 따를 수 있음이라. 74년생 자리이동·변화에 안정될 운. 62년생 마음을 강하게 먹고 최후까지 밀고 나가면 승리한다. 50년생 새로운 일 성사되고 진급 운.

묘-멀리있는 친구와 연인을 만나고 막혔던 일도 풀리며 투자한 이득을 회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다만 인간관계에 분수넘치는 일은 의리 상하고 벽이 생길 수 있다. 63년생 여행 운. 건강에 유의하라. 51년생 재물 들어오고 인기상승. 39년생 교통사고 주의.

진-이득없는 남의 일로 출행이 잦아지고 고민거리가 생길 수 있으니 자신에게 피해가 온다고 느껴지면 적정수준에서 해결 할 것. 64년생 채권·채무관계와 주택문제 신경 쓸 것. 52년생 가까운 사이 의사충돌. 말조심 하라. 40년생 주위의 선동을 조심하라.

사-부동산 매매나 기타 물건매매에 대해 서두르는 기색을 보이지 말 것. 적당한 가치를 받기가 힘이 든다. 65년생 기회포착을 잘하라. 53년생 직업·문서변동의 기회가 온다. 41년생 사기나 문서의 분쟁이 우려되니 급히 서두르지 말고 차근히 일을 진행하라.

오-자신의 진실이 주위에서 인정되지 않고 오히려 따돌림을 받을 수 있으니 조용히 대세를 관찰하여 진퇴를 결정하라. 66년생 귀인의 도움이 예상되나 경쟁이 따른다. 54년생 건강한 몸도 일순간 무너짐을 명심하라. 42년생 말조심하지 않으면 망신수 따른다.

미-확장계획은 뒤로 미루고 내부적인 수습과 아울러 유능한 인재를 발굴하고 주변의 인간관계 융화에 힘쓸 것. 67년생 전후좌우 잘 살피고 작은 일에서부터 일을 시작하라. 55년생 허가·계획에 대한 발전운. 43년생 사람으로 인한 고심이나 액을 조심하라.

신-인생은 사다리와 같아서 올라가는 사람도 있고 내려오는 사람도 있게 마련이다. 급한 마음을 버리고 충분한 능력을 기른 다음에 행동으로 옮기는 것이 서로에게 도움이 된다. 56년생 귀인의 도움이 따른다. 44년생 다소의 구설이 따르나 전화위복 운.

유-남에게 피해를 당할 수 있는 운이 오나 지금껏 쌓아온 신뢰를 바탕으로 슬기롭게 넘어갈 수 있다. 특히 법률적인 문제에 관해서는 승리의 관건이 될 운. 57년생 자손에 경사. 문서처리 길하다. 45년생 가정문제로 고민하나 곧 해결되겠다.

술-믿는 도끼에 발등이 찍히더라도 인내로 현명하게 대처하라. 개가 도적을 잘 지킨다. 마음속의 욕심만 잘 다스린다면 마침내 큰 이익을 얻게될 것이다. 58년생 문서상 이득이 오나 경쟁자가 많다. 46년생 비밀을 유지하고 일을 처리하라.

해-길이 아닌 길을 가려고 노력하지 마라. 인내로 잠시 기다리면 생각지도 않았던 윗사람으로부터 도움을 받게된다. 59년생 상사와의 불화 유의. 47년생 해결됐다고 방심하면 불의의 화가 따를 수 있다. 매사 확인하고 점검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