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가 소주 시장에 본격 진출할 움직임이어서 소주 업계가 긴장하고 있다.

 롯데칠성은 송이 성분이 함유된 기능성 소주 "한송이" 시제품 1만5천병을 만들어 16일부터 시험판매할 계획이라고 14일 밝혔다.

 이에 따라 업계에서는 롯데칠성이 자금력을 동원해 소주시장에 본격적으로 나설 경우 진로의 "참이슬"과 두산의 "산"을 중심으로 형성된 서울과 수도권지역의 소주시장에 적지 않은 변화가 발생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한송이 소주는 녹차 성분이 포함된 두산의 "산"이 인기를 끌고 있는 점을 감안해 알코올 도수 22도의 기능성 제품으로 만들어졌으며 360㎖ 1병의 가격이 990원으로 책정됐다. [연합]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