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정함, 신뢰감, 냉철함 등 여자 뉴스앵커가 갖춰야한다고 여겨져온 중요한 덕목들을 나름대로 재해석, 새로운 패러다임을 창출해온 황정민 아나운서(31)가 다시 뉴스 마이크를 잡았다.

 KBS 가을프로그램 개편에 따라 지난 5일 신설된 2TV 정통뉴스프로 〈뉴스7〉(매주 월~금요일 오후 7시)의 진행을 맡은 것. 황아나운서가 지난 4월까지 진행하며, 자신의 개성을 마음껏 뽐내던 연성뉴스프로그램 〈뉴스투데이〉를 폐지하고 새로 편성된 〈뉴스7〉은 이번 개편에서 KBS가 승부수를 던진 대목 가운데 하나다.

 "일단은 뉴스에 녹아 들어가야한다고 생각해요. 그런 다음 시청자들의 반응을 보면서 조금씩 카메라에 비치는 제 모습을 바꿔가야죠. 여하튼 〈뉴스7〉에 걸맞는 새로운 황정민의 이미지를 만들어갈 생각입니다."

 황아나운서는 지난 99년 5월 〈뉴스투데이〉의 앵커로 시청자들을 만나면서 갖가지 신선한 화제를 뿌렸다. 파격적인 헤어스타일과 옷차림, 그에 못지 않게 독특한 멘트, 자신의 감정을 숨김없이 드러내는 얼굴표정 등으로 시청자의 뇌리에 강한 인상을 남겼다.

 한동안 삐쭉삐쭉 위로 솟은 「번개머리」로 눈길을 모았던 황아나운서의 헤어스타일은 웬만한 남자의 머리보다도 짧게 변해있었다. 이번 〈뉴스7〉의 진행을 맡으면서 단정하게 바꿔보라는 "내부의 압력"이 있었으나 굴하지 않았단다.

 황아나운서는 이화여대 영문과를 졸업하고 지난 93년 KBS 아나운서로 입사했다.

(사진있음)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