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아무리 뛰어난 실력과 명망을 갖춘 사람이라도 독단적으로 선두에 나서서 모험적으로 일을 처리하면 실재수. 72년생 남의 허물을 나무라기 전에 자신을 반성하라. 60년생 대사를 과단성 있게 처리하면 길하다. 48년생 문서변화로 재물 생기나 사람 조심.

축-배를 타고 물길을 거슬러 올라 가자니 힘은 배로 들고 수입은 줄어 듦이라. 때를 기다려 심사숙고한 뒤 행동하라. 61년생 분수에 넘치는 일은 손재와 관재수가 따를 수 있다. 49년생 투기에 길하나 경거망동은 금물. 연인사이 불화수.

인-급하게 마음 먹을수록 수렁에 빠져드는 운세이다. 자신의 노력부족을 탓하고 좌절하지 말라. 때가 되면 계획하던 일이 성사될 수 있음이라. 62년생 투기 계약에 좋은 기회다. 50년생 손재나 구설수 유의하라. 38년생 손아래 사람의 근심 해결. 금전 회전.

묘-아무리 큰소리로 외쳐도 메아리는 돌아오지 않고 있음이라. 실망하거나 포기하지 말고 자신의 일에 충실하다 보면 조만간 좋은 소식 있겠다. 63년생 주변환경과 가정을 잘 돌보라. 51년생 가까운 사람과 충돌 유의. 39년생 고생끝에 좋은 결과 보겠다.

진-투자에 적절한 시기가 오고 있음이니 자기보다 뛰어나고 선행자의 행로와 실력있는 사람의 의견을 수렴하라. 64년생 한때의 손해를 만회할 수 있는 운. 52년생 인정사정에 매달리면 또다시 실패한다. 52년생 조상 산소문제 길하고 작은 소원 성취.

사-유종의 미를 거두며 새로운 일을 할 수 있는 운이 트였으니 끝마무리에 최선을 다하라. 65년생 구설이 오히려 자신에게 유리한 쪽으로 전화위복. 53년생 일시 장애가 따르나 인내하라. 41년생 내부의 불안한 문제와 시비가 해결될 수 있는 기회다.

오-윗사람과 주위의 동료에게 자신의 나약한 모습을 보이거나 품위를 손상시키지 말라. 어려운 고비를 넘어설 수 있음이라. 66년생 친한 사람 조심하라. 내것 주고 욕 먹는다. 54년생 고생끝에 좋은 결과 오겠다. 42년생 개축이나 이사에 길하나 손재수 유의.

미-지금은 나보다 못한 사람의 말일지라도 자세히 듣고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 가야 하는 시기. 절대로 앞장서거나 서두르지 말라. 67년생 직업선택에 길하다. 55년생 공금은 명확하게 하라. 의혹을 살 수 있음이라. 43년생 상하간 통하고 신용회복 운.

신-작은 일에 구애되지 말고 조금 인내하다 보면 다음 기회가 오고 또 거기서 부족한 것을 만회할 수 있는 기회를 맞는다. 68년생 친한 사이일수록 금전거래에 유념하라. 56년생 명예를 쫓으면 재물 손재수. 44년생 관재수가 있으니 남의 일 개입은 금물.

유-과단성있게 모든일을 처리하라. 소문나고 금전이나 문서상 관계가 복잡하게 될 수 있음이라. 특히 이성관계에 신경써야 한다. 69년생 윗사람이나 집안일로 금전지출. 57년생 내부의 복잡한 문제를 먼저 해결하고 다른 일을 처리하라.

술-주위의 동업자나 형제·친구의 도움이 따르고 큰 건은 이루기 어려우나 작은 지위와 문서는 얻을 수 있음이라. 70년생 근면성실한 모습을 보이도록 노력하라. 58년생 윗사람의 오해를 살 수 있으나 목적한 바는 이룰수 있다. 46년생 무리한 일 추진 손재수.

해-아무리 어려운 고비라도 주변의 상황을 잘 판단하여 상황에 따라 적절히 대처해야만 넘어갈 수 있음이라. 71년생 뜻있는 친구와 목표달성운이니 장애를 잘 극복하라. 59년생 계획하고 있는 일을 재검토하라. 47년생 가까운 자로부터 실물 손재수.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