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사사로운 일로 시비나 구설수에 오르거나 남의 일로 다툼이 있다. 양보하는 마음으로 생활해야 한다. 72년생 이별했던 사람과 다시 만날 수. 60년생 자기꾀에 자기가 넘어간다. 48년생 가족·부모 근심수 있으나 넘어가겠다. 36년생 태양이 구름에 갇힌 격.

축-동분서주하다가 수입보다 지출이 많고 될 듯하다가 성사가 안되니 애만 탄다. 61년생 수입과 지출의 균형을 맞추기 어려우니 계획된 생활을 하라. 49년생 믿는 사람에게 손재수 조심하라. 37년생 돈은 들어오나 가족 근심수에 유의해야 한다.

인-가까운 사람에게 소문이 나고 인기가 있을 수 있다. 그러나 자기도취에 빠져 경거망동하면 일시에 길을 잃고 헤매이게 되므로 자중해야 한다. 62년생 심란한 마음 잘 마무리. 50년생 문서변화운. 38년생 무리한 수단을 부려 일을 추진하면 부작용 발생한다.

묘-부부나 친인척간 돈이나 문서 등으로 인해 의리 상하고 손재수 따를 수. 무리한 행동으로 인한 지나친 과욕은 마음만 상할 뿐이니 차분하게 처리하라. 63년생 다소간의 재정이 풀린다고 투기하면 실재수. 51년생 자리변동으로 인한 불안정 유의하라.

진-쉽게 해버린 말 때문에 오해가 생기고 친인척이나 가까운 사람 의리 상하기 쉬우니 유념하라. 64년생 무직자는 취직의 운이 생기고 사업가는 번창하는 운. 52년생 요행을 삼가고 차량사고 유의. 40년생 부동산이나 가족문제로 불화수. 화병을 조심하라.

사-기회는 나를 위해 기다리지 않는다. 마음을 가다듬고 대화를 풀어 나가라. 그러면 큰 득을 주는 자가 나타날 수다. 65년생 지위·승진·재정상 발전. 53년생 일시적인 번민으로 고민하다가 결국에는 길하게 된다. 41년생 법률적인 구설수 해결되겠다.

오-일확천금을 바라다가는 오히려 자신의 재물만 축내는 기운이 숨쉬고 있다. 66년생 투자적인 물품구매는 삼가는 것이 좋다. 54년생 문서상에는 이득이 따르나 도둑을 유의해야겠다. 42년생 부동산 거래는 다소 길한 운이나 금전거래는 각별히 유념하라.

미-자신의 인덕이 부족함이니 주위의 유혹에 유념하고 남의 일에는 가능한 가담하지 않는 것이 손재수나 부작용을 줄이는 지름길이다. 67년생 건강 유의하고 오해를 불러 올 수 있는 행동은 금물. 55년생 금전이 들어오나 곧 흩어지니 부동산에 투자하면 좋다.

신-자리 변동수가 있으니 문서상의 변화가 따르고 그것으로 인한 변동으로 안전을 잃을 수 있다. 68년생 남의 말 믿다가 금전적인 손해 따른다. 56년생 신용관계 추락 유념하고 방종한 생활은 화를 자초한다. 44년생 사업 변화운에 가까운 사람의 도움 수.

유-마음이 심란한 가운데 일을 처리하다보면 급하게 되고 또한 남에게 이용 당하기 쉬워진다. 69년생 친지나 윗사람의 조언에 따르라. 57년생 부부불화운에 지출이 늘어날 수 있으니 가정에 신경써라. 45년생 돈도 따르고 인기도 있으나 건강에는 적신호.

술-일을 시작함에 망설이거나 주저하지 말라. 시작하고 보면 어려움도 따르겠으나 귀인의 도움이 따르고 좋은 결과를 볼 수 있다. 70년생 문서상의 분쟁 유념하라. 58년생 타인의 돌발적인 행동으로 손재수 있으니 매사 확인할 것. 46년생 투기나 요행은 금물.

해-끈기를 가지고 장기전에 대비하는 것이 좋은 때다. 지출 늘고 금전 순환이 어려울 수 있다. 71년생 애정문제에 길하며 가족·친지의 길사. 59년생 계획하고 있는 일이 성사직전에 와해될 수 있으니 유념하라. 47년생 경험없는 일에는 섣부르게 덤비지 마라.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