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실시된 민주당의 대선후보 울산경선에서 투표직전 점심시간에 모후보측 운동원이 선거인단에게 향응제공 및 금품수수 주장이 제기되는 등 막판까지 "돈선거" 논란이 일었다. 민주당 선관위측이 진상조사에 나섰다.

 특히 향응을 제공받았다는 50대 여성이 민주당 선관위원들에게 "10만원이 든 돈봉투까지 받았다"고 확인해주고, 이에 따라 당 선관위가 진상조사방침을 밝히는 등 부정선거 시비가 예상된다.

 모 후보측 지지자인 정모씨(35)는 "종하체육관 주변 한 식당에서 모 후보측 울산선거대책위원장인 K씨의 운전기사 N씨가 30여명의 선거인단에게 향응을 제공하고 26만원을 계산한 뒤 서울52 ××××호 에쿠스 차량을 타고 사라지는 것을 목격했다"고 주장했다.

 정씨는 또 "N씨가 K씨의 비서로부터 식사대접 지시를 받았다고 말했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정씨는 이날 점심식사 제공을 주도한 것으로 보이는 한 여인이 식사대접을 받은 50대 여인에게 돈봉투를 건네는 장면도 목격했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당 선관위측은 금품수수 사실여부 등에 대한 구체적인 확인작업을 벌이고 있다고 밝히고 "사실여부를 확인 뒤 전체회의를 열어 대응방안을 결정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경선대회장에 모인 각 후보측 캠프관계자들은 "지난 9일과 10일 아침 일부 후보측이 선거인단을 대상으로 호텔 방 등지에서 돈봉투를 돌렸다"는 주장까지 해 당 선관위의 사실여부 확인결과가 주목된다. 송귀홍·신형욱기자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