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위의 도움으로 일이 잘 진행된다. 자질이나 실력도 인정 받는다. 72년생 남의 시비에 참여하다가는 자신도 모르게 구설을 당할 수. 60년생 일진일퇴로 운수가 오락가락하다가 차츰 좋아지는 운. 48년생 문서 거래 길하나 일 처리는 관대하게 할 것.

축=일을 단번에 이루려다가는 소문만 무성하고 득보다 실이 많다. 73년생 친구간에 불리함을 당하기 쉽다. 61년생 조금의 간섭이 있더라도 부딪치지 말고 부드럽게 대하라. 49년생 일의 끝이 보이지 않으니 마무리를 잘 하라.

인=이사나 취직 사고 등에 있어 결정할 일이 있으면 잠시 보류하는 것이 좋다. 74년생 곧 과실을 만회할 기회가 온다. 62년생 다소 약해지는 마음을 강하게 다잡아라. 50년생 관재와 구설 시비 수가 있으니 조심하는 것이 최선이다.

묘=괴로움이 없지 않으나 점차 많은 것이 쌓여서 좋아질 운이다. 75년생 취직, 시험 등에 있어 합격의 운이 오나 애정에 있어서는 갈등이 생길 수. 63년생 지출이 과다하니 씀씀이를 조절하라. 51년생 밖은 화려하나 속이 허하므로 내실을 기하라.

진=지나침은 해롭다. 과로나 무리수를 두지 마라. 한번 아프게 되면 회복하기 힘든다. 교통사고에 유의하라. 64년생 시비 수가 있으니 실천하지 못할 일에 말을 앞세우지 말라. 52년생 사소한 정에 난처한 입장이 될 수 있으므로 끌려가지 마라.

사=주변 사람의 뜻을 잘 반영해 행동하라. 자신에게 좋은 일이 생기는 것은 결국 주위사람의 배려가 있기 때문이다. 보잘 것 없어 보일지라도 인간적으로 대하라. 65년생 투자에 길하다. 53년생 몸은 피곤하나 하던 일이 성취되고 열매도 맺는다.

오=차츰 안정을 찾고 자신의 부족함을 만회할 수 있다. 66년생 호랑이를 키우는 격이 될 수 있으니 아랫사람을 조심하라. 54년생 이득을 바라다가 오히려 손해를 볼 수 있다. 성실함이 최선이다. 42년생 움직임에 지장 있다.

미=멀리 내다보라. 다른 사람도 똑같은 먹이를 노리고 있으므로 장기적 안목으로 투자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67년생 사소한 것이 큰일을 거슬 릴 수 있으니 세심한 것에도 신경을 써라. 55년생 법적인 문제가 해결된다.

신=잠시 자제력을 잃으면 이제껏 쌓아온 신뢰가 무너진다. 감정 조절을 잘하고 이성으로 처신하라. 68년생 윗사람의 방해가 있을 수 있으니 일을 비밀리에 추진하라. 56년생 마음의 동요가 일어난다. 44년생 가족이나 부모에게서 근심 수 있다.

유=어렵게 얻은 결과를 다른 사람이 가지고 가 버릴 수 있다. 주변정리 철저히 하고 아는 길도 물어 가라. 69년생 내부 사정이 복잡해지고 파벌이 형성된다. 57년생 자신의 판단착오로 손재 수 있으니 주변에 도움을 청하라. 45년생 문서는 빨리 해결하라.

술=순풍에 돛단 격. 일이 쉽게 풀려나가나 원만한 처세가 필요하다. 관계가 복잡해지면 지출이 늘어난다. 70년생 도난, 재난 등 주의할 게 많다. 58년생 경쟁의식이 앞서면 주위사람들과 관계가 불편해진다. 46년생 올바른 처신과 인격으로 일을 추진하라.

해=위치가 확고해지는 운이나 자칫 자제력을 잃으면 이성 문제가 얽힐 수 있다. 71년생 하기 싫어도 해야할 때가 있는 법, 기왕에 할 일이라면 적극적으로 하라. 59년생 주위의 모략 중상으로 잠시 곤경에 처하나 곧 회복된다. 47년생 자손·건강에 유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