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올시즌 정규리그를 앞두고 각 팀의 전력과 선수들의 기량을 평가할 수 있는 첫 시험무대인 시범경기가 오는 14일 막을 올린다.

 미국 애리조나와 하와이, 일본 오키나와, 호주 시드니 등지에서 50여일 안팎의전지훈련으로 알찬 겨울을 보낸 8개 구단은 14일 롯데-LG(마산) 경기와 한화-SK(대전) 경기를 시작으로 18일간의 시범경기를 통해 각 팀 전력을 탐색한다.

 팀간 2경기, 팀당 14경기씩 총 56경기가 치러지는 시범경기에서는 올시즌 전력판도변화의 중요한 변수로 작용할 스타급 이적 선수와 새롭게 팀에 합류한 신인 및외국인 선수들의 활약상이 최대 관심거리다.

 이 가운데 3년만에 친정팀 삼성으로 복귀한 양준혁은 팀의 한국시리즈의 한을풀기 위한 해결사 역할을 할 수 있을 지를 시험받는다.

 김응용 감독의 영입 요청에 따라 역대 최고 몸값인 23억2천만원(계약기간 4년)을 받고 삼성 유니폼을 입은 양준혁은 복귀 후 첫 실전무대에서 지난해 타격왕에 오른 실력을 불방망이로 대신 보여주겠다는 각오다.

 스토브리그에서 삼성과의 6대 2 대형 빅딜로 친정팀이나 다름없는 SK로 둥지를옮긴 「거포」 김기태 역시 4번 타자 낙점이 확실시되는 가운데 시범경기에서 파워배팅을 유감없이 발휘할 생각이고 삼성 마운드의 좌완 공백을 메우기 위해 영입된 오상민과 4년간 총 10억원을 받고 SK에 합류한 김민재도 눈부신 활약이 기대된다.

 이와 함께 생애 단 한번 밖에 기회가 없는 신인왕에 도전하는 새내기들과 대폭물갈이로 국내 무대에 첫 선을 보이는 용병들의 활약도 주목된다.

 이중 고졸 루키 최대어인 김진우(기아)와 대학 시절 국가대표 에이스로 활약했던 대졸 신인 조용준(현대)은 시범경기에서 처음으로 상대 팀 타자들과 상대, 자신의 기량을 테스트하고 프로의 벽을 체험한다.

 특히 해외 전지훈련에서 빼어난 투구로 실력을 인정받은 김진우와 정규시즌 선발 합류가 확실시되는 조용준은 시범경기가 올해 신인왕 타이틀을 건 사실상 전초전이 될 전망이다.

 또 전지훈련에서 합격점을 받은 용병 투수 메르퀴 토레스(현대), 자니 러핀(SK),라벨로 만자니오(LG)와 메이저리그 경력의 용병 타자 워렌 뉴선(기아), 제로니모 베로아(롯데) 등도 시범경기에서 객관적인 실력을 평가받는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