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1 한국 슈퍼모델 선발대회 (ubc 오후 9시55분) 자회사인 SBS 주최로 리틀엔젤스 예술회관에서 열리는 본선을 생중계한다. 진행은 탤런트 이승연, 전문MC 유정현, 2000년 슈퍼모델 1위 김희은이 맡았으며, 이소라, 이종희, 주정은, 김소연 등 역대 슈퍼모델 1위 수상자들을 비롯, 가수 유승준, 엄정화, 하리수 등이 출연해 축하무대를 펼친다. 1위 수상자에게는 3천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사랑은 이런거야(KBS1 오후 8시25분) 아침준비를 하기 싫은 도해는 상범을 들볶아 함께 조깅을 나간다. 도해가 차 견적을 뽑아 영아로부터 변상을 받아내겠다고 하자 상범은 난처해진다. 기범과 영아는 정남으로부터 점수 딸 수 있는 방법을 궁리한다. 병옥과 함께 마중을 나간 금난은 훈숙이 자신의 애라며 애기를 데리고 나오자 아연실색한다.

〈사진〉이 부부가 사는 법(ubc 오후 8시45분) 정희는 예고도 없이 재민을 찾아와 함께 식사하자고 제안한다. 재민이 선약이 있다고 하자 정희는 꽃병의 물만 갈아주고 가겠다며 재민의 오피스텔로 당당히 들어간다. 바로 미자를 찾아간 재민은 정희를 다시 못 오게 하는 방법을 물어본다. 선우는 영자가 아버님이 심여사와 재혼하면 좋겠다고 말하자 선우는 그러면 자신은 머리 밀고 산속으로 들어가버릴거라고 엄포를 놓는다. 선우는 심여사와 데이트를 마치고 들어오는 아버지에게 제발 품위를 지켜달라고 부탁한다.

VJ특공대(KBS2 오후 9시50분) 경남 통영 전해상에 음주 단속령이 떨어졌다. 도로 위 음주단속을 능가하는 바다 위 음주단속. 혈중알콜농도 0.08 이상이면 무조건 적발 대상. 선박 딱지 떼이는 건 기본. 해양 경비정 중에는 2박3일간의 일정으로 장기간 음주단속을 나서는 배도 있다. 바다 위 안전을 위해 2박3일간 배 안에서 바다를 노려보며 지내야하는 해양경찰들의 고충도 이만저만이 아닌데". 이들의 대상이 되는 배는 고기잡이배에서부터 낚시꾼들을 태운 유선까지 다양하다.

베스트극장〈미인시대〉(MBC 오후 9시55분) 성형수술 이후 이전의 외모 컴플렉스는 사라졌지만 이젠 성형한 것이 컴플렉스가 돼버린 성형미인 민지영. 지영은 신화통신에 입사하면서 실장으로 있는 장태우를 만나게 되고 그의 부드럽고 자상한 성격에 끌린다. 하지만 태우가 음식에 인공조미료도 안넣어 먹을 만큼 인공적인 것을 싫어하는 성격이란 것을 알고 지영은 자신이 성형미인이라는 사실이 들킬까봐 전전긍긍한다. 지영의 룸메이트인 오혜련은 여러 번의 성형수술을 했지만 여전히 미인소리를 듣지 못하는 여자. 하지만 그녀는 끝까지 성형에 대한 희망을 버리지 못하고 일종의 성형중독증까지 있다. .

특선다큐-의료기적〈신비의 영약〉(EBS 오후 10시) 신비의 영약편에서는 페니실린같은 기적의 신약들 앞에 굴복한 세균들이 항생제의 파상공세 속에서도 어떻게 살아남았는가 하는 문제를 먼저 살펴본다. 그리고 우리가 이제는 새로운 신약을 연구 개발해내야 할 만큼 세균의 내성을 길러준 항생제 오남용의 문제가 얼마나 심각한가를 함께 지적하면서 지금까지 개발돼 의학의 병기창고를 장식하고 있던 중요한 무기들, 즉 영약들을 새롭게 사용하는 방법을 제시하고자 한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