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예산 14억여원 확보…2016년 송정택지개발지구에 완공 목표

울산 북구지역 숙원사업인 북부경찰서 신설이 사실상 확정됐다.

강길부(울산 울주)·박대동(울산 북) 국회의원은 11일 “국회 기획재정위원회에서 울산 북부경찰서 신설관련 내년도 예산 14억6600만원을 확보했다”면서 “국가 예산을 총괄하고 있는 기획재정부에서 동의해 예결산특별위에 상정됨에 따라 예결특위 및 국회본회의 통과는 기정사실화로 받아들여진다”고 했다.

북부경찰서 신설 예산 14억6600만원은 설계비 4억400만원과 토지매입비 10억6200만원 등이다.

울산 북구지역은 대규모 아파트 단지 개발 등으로 인해 인구가 급증했으나 관할 경찰서가 없어 치안·교통 등 행정서비스에 불편을 겪어 왔다. 현재 울산 북구는 별도의 경찰서가 없이 인근의 중·동부 경찰서가 분할해 관할하고 있다.

이에따라 지난 2007년부터 북부경찰서 신설에 대한 지역주민들의 강력한 요구가 있었고, 정부는 2012년도 예산에 토지매입비를 확보하기도 했지만 예정대로 추진되지 못해 2014년 예산편성에서 제외하자 박 의원 등 지역 국회의원이 국회에서 예산을 확보한 것이다.

울산 북부경찰서는 연말 국회 본회의를 통과할 경우 내년에 설계와 부지매입을 시작, 2016년까지 총 301억원이 투입돼 북구 송정택지개발 예정지구내에 연면적 1만179㎡ 규모로 신설될 계획이다.

박 의원은 “울산 북구지역 주민들의 최대 숙원사업이었던 북부경찰서 건립 예산을 확보해 치안서비스가 강화에 기여할 수 있게 됐다”면서 “송정택지지구 조기 조성과 북부경찰서 신설에 차질이 없도록 관련 예산확보 등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 의원은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일은 국가의 기본 업무로써 북부경찰서 신설은 산업도시 울산을 위해 반드시 해야 할 일”이라면서 “예결위 및 국회 본회의에서 북부경찰서 예산이 차질없이 통과돼 117만 울산시민들이 안심하고 생업에 종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서찬수기자 sgija@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