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아시아계 외국인 남성 2명 용의자 지목…추적 중”

서울시내 유명 백화점 명품 매장에서 영업시간에 1억원이 넘는 최고급 다이아몬드 반지가 사라져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20일 서울 남대문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전 11시 15분께 서울 중구 소공동의 한 유명 백화점 1층 불가리 매장에서 판매가 1억4천만원에 달하는 다이아몬드 반지 1점을 도난당했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경찰은 남성 손님 2명에게 마지막으로 이 반지를 꺼내 보여준 뒤 이 남성들과 함께 반지가 사라졌다는 직원의 진술을 토대로 이들을 유력한 용의자로 지목하고 뒤를 쫓고 있다.
 용의자 중 한 명은 상하 회색 양복을 입고 루이뷔통 가방을 들었으며 다른 한 명은 짧은 머리에 검정 점퍼, 청바지를 입고 있었다고 경찰은 전했다.
 경찰은 두 남성 모두 50대의 아시아계 외국인으로 추정하고 있다.
 이들은 직원에게 한꺼번에 여러 개의 귀금속을 보여 달라고 한 뒤 직접 몸에 착용해봤다 풀렀다를 반복하면서 직원의 주의를 산만하게 했다.
 이어 이 직원이 다른 손님을 응대하느라 주의가 산만해진 틈을 타 반지를 들고 빠른 걸음으로 백화점을 빠져나간 것으로 조사됐다.
 이들은 불가리 매장에 들르기 전에 카르티에 등 다수의 명품 매장을 들렀던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 관계자는 “CCTV 분석 등 다양한 방법을 동원해 용의자를 쫓고 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