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여자네 집(MBC 토 오후 7시55분) 영욱이 텔레비전에 나오자 영욱네 집과 태주네 집은 갑자기 부산해진다. 영욱모는 영욱을 대견해하면서 좀더 사회생활을 하도록 뒷받침을 못해준 데 미안해한다. 반면 태주부모는 영욱이 집에다가 알리지도 않고 일한다며 태주에게 똑바로 처신하라고 나무란다. 영채는 친구들과 새벽영어학원을 다닌다. 하지만 준희가 생각나서 수업에 집중을 할 수가 없다. 준희역시 편입을 위해 학원을 다니지만 영채생각에 책이 손에 잡히지 않는다. 영채어머니는 준희를 찾아가 섭섭하게 했던 점을 용서해 달라고 말하고는 다시 영채와 만날 수 있느냐고 묻는다.

▶역사스페셜(KBS1 토 오후 8시) 옹관을 사용하는 대형고분의 존재는 한국고대사 최대의 미스테리로 남아있다. 지난 8월19일 전남 나주시 공원묘지를 만들기 위해 흙을 깍아 내던 중 대량의 옹관파편이 나타나자 공사는 중단됐다. 과수원으로 연결된 흰선이 드러났고 그것은 고대옹관가마터로 밝혀졌다. 국내 최대규모의 고대 생산단지가 확인된 것이다. 예상과는 달리 대형옹관은 계획생산되고 있었다. 이 대형 옹관제작터의 발견은 영산강 세력이 상당히 체계화되고 강력한 세력이었음을 말해주고 있다.

▶아버지처럼 살기 싫었어(KBS2 일 오후 7시50분) 용숙과 마주친 진주모녀는 덕구집에 풍파를 일으킨다. 용숙은 덕구가 선물한 금반지를 소이에게 주며 떠날 것을 강요하고 울고만 있는 소이에게 진주는 원망을 표시한다. 충격에 싸인 용숙은 병세가 더욱 악화되고 실근은 용숙에게 용서를 구한다. 상을 당한 수진을 보기 위해 상경한 덕구는 만취한 채 자신의 고등학교에서 동료들과 싸움을 하고 다음 날 수진부모의 발인을 지켜본다. 덕구는 서회장이 창단 예정인 프로구단에서 스카우트 제의를 받고 서회장의 건물에서 화연과 두 번째로 마주치게 된다.

-------------------------

〈주말 영화〉

▶세계의 명화〈사랑의 상처〉(EBS 토 오후 10시) 더크 보가드·스탠리 베이커·마이클 요크·해로드 핀터 주연, 조셉 로지 감독. 어느날 밤 집에서 쉬고 있던 옥스퍼드대학의 교수 스티븐은 요란한 굉음에 놀라 밖으로 뛰어나간다. 굉음은 차사고에 의한 것이었다. 그의 학생인 윌리엄은 죽고 애나는 쇼크상태에 빠져 있다. 스티븐은 윌리엄과 애나를 처음 만났던 때를 회상한다. 런던에 들렀다 돌아온 스티븐은 자신의 집에서 동료교수인 찰리와 애나가 자고 있는 것을 발견하고는 두 사람이 잠자리를 같이 했다는 고백을 듣게 된다. 결국 찰리의 아내 로라가 이 사실을 알고 갈등을 겪게 된다. 애나는 스티븐에게 윌리엄과 결혼할 거라는 얘기를 찰리에게 전해달라하고 떠난뒤 그렇게 차사고가 난 것이다. 차사고로 이들 여섯 사람의 감춰진 질투와 욕망이 베일을 벗기 시작한다.

▶영화특급〈인터뷰〉(ubc 일 오후 10시50분) 이정재·심은하 주연, 변혁 감독. 사랑에 관한 다큐멘터리를 찍는 감독 은석은 조감독 민수가 찍어온 비디오 테이프에서 미용보조로 일하는 영희를 보게 된다. 영희를 눈여겨본 은석은 계속 그녀를 카메라에 담고 영희는 백골부대에 간 남자친구의 면회에 은석의 동행을 허락한다 하지만 짧은 여행에서 돌아온 은석은 무언가에 절망한듯 미친 듯이 한강 다리를 내달리는데".

▶일요심야극장〈컵〉(MBC 일 밤 12시25분) 잠양 로드 주연. 중국의 점령으로 티벳을 탈출한 니마와 팔덴은 히말라야의 한 사원에 도착한다. 승려가 되려는 두 소년. 그런데 월드컵이 열리면서 축구 열풍이 사원 곳곳을 달궈 놓은 것인지 수도승들의 숙소에는 축구 슬로건이 걸려 있고 입으로는 불경을 읽으며 눈은 스포츠 잡지의 화보를 쫓고 있다. 일단 수계식을 끝낸 팔덴과 니마는 공부에 전념하려 하는데 룸메이트 오기엔이 그를 가만두지 않는다. 열혈 축구팬 오기엔은 친구 로도와 함께 팔덴을 꼬셔내어 마을의 가게에서 월드컵 준결승전을 보는 모험을 감행한다. 그러나 돌아오다 호랑이 스님 게코에게 걸려 사원에서 쫓겨날 위기에 처한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