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확장이나 새로운 형태의 사업설계는 연기하거나 단념하라. 또 투기나 요행을 바라는 계획은 운은 따르나 투자한 돈만 날리는 격이다. 30세 마음의 결단을 내리지 못하면 실패수. 42세 새로운 직장에서 진급운. 54세 문서거래 길한 날.

축=오랫동안 계획해온 일들은 성사가 되어 거기에서 나오는 이익이 적지 않을 수니 다소 지루한 감이 있더라도 항구적인 발전이 온다는 것을 명심하라. 41세 관재구설이나 자식문제로 고민할 수. 53세 다 된밥에 재뿌리는 격이 될 수 있으니 유념하라.

인=현 상태를 잘 보전해 나가야 한는 때다. 지금의 상태에서 마족을 해야지 지나치면 깨어짐을 상기하라. 40세 부정한 재물에 손대지말라. 마침내 크게 당한다. 52세 가까운 사람과 금전거래하지마라 돈잃고 사람 잃는는 격이니 운이 박하다.

묘=땅은 비가 온 뒤에 더욱더 굳어짐을 명심하고 현실에 비가 내리더라도 내일의 밝은 세상을 생각하는 지혜를 가져라. 39세 투자에 길하지만 노력해야만이 내돈이 되고 일확천금은 내것이 오히려 나간다. 51세 구설 생기나 가정은 안정되겠다.

진=오랫동안의 고생에서 벗어나 해빙의 시기를 맞을 수 있다. 그러나 안일한 대처는 다잡은 고기를 놓치는 격이다. 38세 언행에 신중을 기하라. 50세 결단을 내리지 못할 일이 말썽이 될 수 있다. 62세 자식의 경사 있으나 재물이 나가겠다.

사=직장에서 대기발령이나 휴직 등의 변화의 기운이 찾아들 수 있다. 매사 민첩하고 신속 정확하게 일을 처리하라. 37세 꾀하는 일을 빨리 도모하라. 늦어지면 허사가 된다. 49세 명예는 따라오나 그에 따른 돈의 지출이 많아지겠다.

오=두 가지 사업을 하기 쉬운 때다. 사업을 시작하고자 구상한다면 빨리 취소하고 이미 벌였다면 정리하는 길이 현명할 것 같다. 36세 손아랫사람에게 이용당하는 운. 48세 투자이익이 적으나 안전함을 택하는 것이 신상에 이롭다.

미=누구든 하늘의 별을 따고 싶지 않은 사람이 어디 있겠는다. 밖의 것을 구하지 말고 내부를 튼튼히 다지는 것이 내재산을 지키는 길이다. 35세 투쟁하던 경쟁자와 화합하는 날이다. 47세 자식문제로 근심수 든다. 59세 급한 마음먹고 투자하면 손실.

신=실속없이 움직이고 또 돌발사고가 나기 쉬운 때이며 충돌과 시비도 일어나기 쉬운 때니 각별히 조심성 있게 모든 일을 처리해라. 34세 아쉬움이 남더라도 참아라. 46세 손아랫사람과 불화 조심. 58세 인정에 구애되면 손재를 보겠다.

유=고혈압이나 불면증, 신경계통의 건강을 조심하라. 이사나 주변환경의 변화가 예상되나 무리한 계획은 삼가는 것이 좋다. 33세 문서거래는 속전속결로. 45세 구름속의 달을 보려 하는 것과 같으니 허망한 일에 손대지 말 것.

술=마음이 들떠 있는 상태이며 밖으로 나가기를 좋아하는 때다. 내실을 다져라. 56세 손아래 사람 내지 부하직원과의 융합에 힘써라. 자칫하면 호랑이새끼를 키우는 격이 된다. 44세 연인으로 인한 손재수 조심하라. 32세 관재구설 유의.

해=이해관계에 얽매여 나중에 큰 수익을 잃어버리는 우를 범하지 말라. 31세 재수는 따라오나 구설수가 있으니 조심하라. 43세 될듯될듯 일이 풀리지 않을 때는 기도하라. 55세 아침에는 수입이 오고 저녁에 나가니 금전관리에 신경써야 하겠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