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막전 패배한 크로아티아 선수들, 판정 논란에 불만 토로

2014 브라질 월드컵 개막전에서 ‘판정 논란’ 속에 브라질에 패배한 크로아티아 선수들은 언론 인터뷰에서 강한 불만을 터뜨렸다.
 AP통신, 레퀴프 등 외신에 따르면 크로아티아 수비수 데얀 로브렌(사우샘프턴)은 13일(한국시간) 브라질 상파울루 코린치앙스 경기장에서 열린 개막전에서 1-3으로 패한 뒤 “이런 식이라면 그냥 월드컵 트로피를 브라질에 줘 버리는 게 낫다”고 토로했다.
 로브렌은 이날 1-1로 맞선 후반 26분 브라질 공격수 프레드를 페널티지역에서 잡아당겨 넘어뜨리는 반칙을 저질렀다는 판정을 받아 승부의 갈림길이 된 페널티킥을 내줬다.
 이 판정을 두고 일각에서는 니시무라 유이치(일본) 주심이 과장된 몸짓을 잡아내지 않고 개최국 브라질에 유리한 판정을 했다는 비판적 시각을 드러내고 있다.
 로브렌은 “이는 국제축구연맹(FIFA)의 스캔들”이라는 표현을 사용하면서 “울고 싶을 만큼 슬프다”고 격앙된 감정을 드러냈다.
 그는 “FIFA는 언제나 ’존중(Respect)‘을 강조하지만, 무슨 일이 있어났는가”라고 반문하며 “차라리 트로피를 브라질에 그냥 주는 게 낫다”고 덧붙였다.
 그 판정이 없었다면 경기에서 승리할 수 있겠느냐는 질문이 나오자 “우리는 좋은 경기를 펼쳤고 브라질과 싸울 만한 실력이 있었지만, 12명을 상대로는 아니다”라며 심판이 브라질의 편을 들어줬다는 의혹을 다시 한 번 제기했다.
 로브렌의 동료 수비수인 베드란 초를루카(로코모티브 모스크바)도 심판을 향한 비난에 가담했다.
 그는 “이런 식이라면 누구도 브라질과 경기하고 싶지 않을 것”이라며 “(니시무라 주심은)앞으로 다른 경기에서 심판으로 나서서는 안된다”고 주장했다.
 초를루카는 “크로아티아 선수들만이 아니라 모두가 지켜봤다”면서 “50대50의 모호한 상황에서는 늘 브라질에 유리한 쪽으로 판정이 나왔다”고 억울함을 호소했다.
 그는 브라질을 향해서는 “승리를 축하하지만, 승리할 자격은 없었다”고 했고, 심판을 향해서는 “월드컵에서 영어를 쓰지 못하고 일본어로 알아들을 수 없는 말을 하는 심판은 처음 봤다”며 날선 말을 쏟아냈다.
 크로아티아의 미드필더인 루카 모드리치(레알 마드리드)도 “우리는 적어도 승점을 따낼 수 있을 만큼 좋은 경기를 했다”면서 “패배는 어울리지 않는다”고 불만을 토로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