뮐러 해트트릭…독일 4대0 승...32초골 미국 가나에 2대1 이겨

▲ 포르투갈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16일(현지시간) 열린 월드컵 조별리그 G조 1차전에서 독일에 0대4로 패한 뒤 망연자실한 표정으로 그라운드에 서 있다. 연합뉴스

토마스 뮐러(바이에른 뮌헨)가 2014 브라질 월드컵 축구대회에서 첫 해트트릭을 작성하며 ‘전차군단’ 독일의 승리에 앞장섰다.

독일은 17일(한국시간) 브라질 사우바도르의 폰치노바 경기장에서 펼쳐진 대회 G조 조별리그 1차전에서 뮐러가 3골을 터뜨린데 힘입어 포르투갈을 4대0으로 완파했다.

2010년 남아프리카공화국 월드컵에서 5골을 터뜨려 득점왕에 오른 뮐러는 이번 대회에서도 네덜란드의 로빈 판 페르시(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아리언 로번(바이에른 뮌헨), 브라질의 네이마르(바르셀로나), 프랑스의 카림 벤제마(레알 마드리드·이상 2골) 등 경쟁자를 따돌리고 바로 득점 선두가 됐다.

월드컵 본선 개인통산 최다 기록은 호나우두(브라질)가 보유한 15골이고, 지금까지 득점왕 2연패를 이룬 골잡이는 없다.

뮐러는 전반 12분 동료 마리오 괴체(바이에른 뮌헨)가 얻은 페너티킥을 선제골로 연결했다. 전반 32분 마츠 후멜스(도르트문트)의 헤딩슛으로 독일이 2대0으로 앞서나간 뒤 뮐러는 전반 추가시간과 후반 33분에도 추가골을 넣어 해트트릭을 완성했다.

포르투갈은 2명이 부상으로 교체되고 페페(레알 마드리드)가 거친 반칙으로 퇴장당해 1경기 이상 출장금지까지 예상되는 상황이어서 남은 경기마저 우려해야 하는 신세가 됐다. 포트투갈의 간판 스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레알 마드리드)는 고군분투했지만 동료의 지원을 받지 못해 골을 터뜨리지 못했다.

독일과 같은 조인 미국은 나타우 두나스 경기장에서 열린 조별리그 1차전에서 가나를 상대로 2대1의 짜릿한 승리를 거뒀다.

미국의 주장 클린트 뎀프시(시애틀)가 경기 시작 32초 만에 왼쪽 측면을 돌파해 수비수 한 명 따돌리고 낮게 깔아찬 대각선 왼발 슛은 이번 대회 최단 시간 골로 기록됐다.

가나는 후반 37분 앙드레 아유(올랭피크 마르세유)의 골로 동점을 만들었지만 미국의 존 브룩스(헤르타 베를린)는 4분 뒤 코너킥 상황에서 찍어 내리는 헤딩슛으로 결승골을 터뜨려 이날 경기의 영웅이 됐다.

미국은 2006년 대회 조별리그와 2010년 16강전에서 모두 1대2로 가나에 패했지만 이번 대회에서 승리를 거두며 징크스를 털어냈다.

쿠리치바의 바이샤다 경기장에서 열린 F조 경기에서는 이란과 나이지리아가 0대0으로 비겨 이번 대회 첫 무승부를 기록했다. 이란과 나이지리아가 득점 없이 헛심 공방만 계속하자 관중석에서는 야유가 터져 나오기도 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