족집게 해설 이영표, 빠른선수들 주의 조언

 

족집게 같은 해설로 뜨거운 주목을 받는 이영표(36·사진) KBS 해설위원은 ‘예언’이라는 말에 손사래를 쳤다.

이 위원은 19일(한국시간) 브라질 쿠이아바 공항에서 연합뉴스 기자를 만나 “내가 신묘한 능력이 있는 게 아니다”며 “그런 오해는 풀렸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그는 2014년 브라질 월드컵 본선에서 내놓는 자신의 해설은 시청자들을 위한 분석적 안내이며 신묘한 능력의 발산이 아니라고 강조했다.

이 위원은 “예언 능력이 있는 게 아니라 ‘예측’”이라며 “예측 결과를 볼 때도 적중한 것보다 틀린 것이 많기도 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팀의 장단점, 선수들의 특성, 당시 상황을 보면 나뿐만 아니라 운동을 한 사람들은 모두 얘기할 수 있는 것들”이라고 강조했다.

최근 이영표 위원은 스페인의 참패, 러시아전의 경기 양상, 이근호의 득점 등을 줄줄이 알아맞혔다.

이 위원은 오는 23일 한국과 알제리의 H조 2차전을 앞두고 다시 정밀 분석을 시작했다.

그는 분석을 시작한 지 아직 오래되지 않았다며 구체적인 말을 아꼈다. 다만 한국이 경계해야 할 알제리의 장점 가운데 하나가 매우 빠른 역습이라는 사실을 강조했다.

이 위원은 “여러가지 공격 형태 중에 알제리는 역습이 강력하다”며 “알제리의 전체 득점에서 역습 골이 가장 많았다”고 말했다. 그는 “알제리는 전체 선수가 빠르다”며 “한국이 공을 빼앗겼을 때 진짜 빠르게 움직일 선수들을 주의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한국 대표팀에서 알제리전을 앞두고 가장 주목되는 선수를 꼽아달라는 말에는 “(예언처럼) 본의와 달리 해석되는 수가 있다”며 말을 아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