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의 월드컵 첫 골로 영패를 당할뻔한 홍명보호의 체면을 살린 손흥민(22·레버쿠젠)이 “골 넣은 기쁨보다 진 것이 더 크다”며 고개를 떨궜다.
 손흥민은 23일(한국시간) 브라질 포르투알레그리의 베이라히우 주경기장에서 열린 2014 브라질 월드컵 조별리그 H조 알제리와의 2차전에서 선발 출전해 0-3으로 뒤지던 후반 5분 추격골을 넣었다.
 기다렸던 자신의 월드컵 첫 골이었지만 손흥민은 결국 웃지 못했다. 한국이 경기를 끝내 뒤집지 못하고 2-4로 완패했기 때문이다.
 경기 뒤 믹스트존에서 만난 손흥민은 “월드컵 첫 골을 넣은 것은 별로 중요하지 않다”면서 “골 넣은 기쁨보다는 진 것이 더 크고 마음이 아프다”고 힘 빠진 목소리로 말했다.
 알제리는 이날 예상을 깨고 초반부터 적극적인 공세를 펼쳤다. 태극전사들은 이렇다 할 대응도 하지 못하고 무너졌다.
 손흥민은 “초반 집중력이 너무 안좋았다”면서 “알제리가 너무 편하게 플레이할 수 있게 만들어줬다. 후반처럼 전반에 우리가 바짝바짝 붙었다면 알제리가 힘든 경기를 했을 것”이라고 패인을 분석했다.
 ‘한국이 초반부터 맞불을 놓았다면 이길 수 있었겠느냐’고 질문하자 그는 “축구이기 때문에 잘 모르겠다. 이제 되돌릴 수 없다”면서도 “만약 되돌아간다면 초반에 실점을 많이 하지 않을 수 있을 것 같다. 그래서 더 아쉽다”며 한숨을 쉬었다.
 손흥민은 “새벽에 일어나 응원해주신 팬들에게 좋은 모습을 보여 드리지 못해 민망하다”면서 종종걸음으로 믹스트존을 빠져나갔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