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명보호의 공격형 미드필더 구자철(25·마인츠)은 수비 뒷공간을 노리는 긴 패스에 제대로 대처하지 못한 점을 알제리전 패배의 원인으로 꼽았다.
 구자철은 23일 오전(한국시간) 브라질 포르투알레그리의 베이라히우 주경기장에서 열린 알제리와의 2014 브라질 월드컵 조별리그 H조 2차전에 선발 출전해 1-4로 뒤진 후반 27분 추격골을 넣었다.
 그러나 한국은 더 득점하지 못해 패배했고 월드컵 데뷔골을 넣은 구자철은 끝내 웃지 못했다.
 경기 뒤 믹스트존에서 만난 선수들은 정신적으로 충격이 컸는지 얼굴이 벌겋게 된 채 제대로 말을 하지 못했다.
 그러나 홍명보호의 ‘주장’ 구자철은 비교적 차분한 목소리로 기자들의 질문에 답했다.
 구자철은 “상대의 왼쪽 공격이 너무 강했고 우리가 수비 뒷공간을 노리는 상대의 플레이에 제대로 대처하지 못했다”고 패인을 분석했다.
 그는 “상대가 뒷공간을 노리는 롱패스를 자주 시도했고 이 때문에 우리의 공수 간격이 벌어졌다. 알제리가 이 빈 공간을 파고들면서 수비하기가 어려워졌다”고 설명했다.
 구자철은 “몸상태는 문제가 없었다. 특별히 피곤하지도 않다”며 선수들의 컨디션에는 문제가 전혀 없었다는 점을 강조했다.
 그는 “오늘의 패배를 만회한다는 생각으로 벨기에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