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부산모터쇼에 쌍용자동차는 2천500만원 상당의 렉스턴을, 현대자동차는 미니밴 라비타 1대씩을 경품으로 제공해 관람객 유치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라비타는 18일 추첨을 통해 행운의 주인공이 가려졌고 랙스턴은 폐막일인 23일 추첨을 통해 관람객 중 1명에게 주어질 예정이다.
르노삼성차는 부산에 근거를 둔 유일한 완성차업체이면서 범시민적인 "SM5사주기 운동"과 부산시와 부산은행 등 관련기관들의 헌신적인 지원으로 위기를 넘기고 빠른 성장을 하고 있는 만큼 부산시민들에게 큰 빚을 지고 있다.
따라서 부산에서 지방최초로 열린 모터쇼 발전에 가장 앞장서야 할 책임이 있다는 것이 시민들의 여론이다.
특히 르노삼성차는 부산업체라는 이유로 모든 관람객이 반드시 거쳐가는 모터쇼장 바로 입구에 전시공간을 배정받은데다 임대료도 다른 업체보다 훨씬 싼 수준에서 계약하는 특혜까지 받았다.
그런데도 르노삼성차는 이번 모터쇼에 단 한대의 경품차량 제공도 내놓지 않았다.
대신 최근 시판에 들어간 SM5의 한정판매 모델인 "에디시옹 스페시알" 차량을 여러 대 전시해놓고 홍보에만 열을 올리고 있다.
이런 행태에 대해 부산의 관람객들은 "르노삼성이 은혜를 모르는 것 아니냐"며 반감을 드러내고 있다.
관람객 박모씨(43·해운대구 좌동)는 "그동안 부산시민들이 르노삼성차에 쏟아부은 애정과 관심을 감안하면 경품차량을 10대 내놓아도 부족할 판인데 이를 외면한 것은 시민과 부산모터쇼를 무시하는 행태"라고 지적했다. "[연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