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몽규 회장-홍 감독 면담...아시안컵·계약기간 고려

▲ 홍명보 감독이 지난 30일 인천공항을 통해 귀국, 굳은 표정으로 인터뷰를 위해 이동하고 있다. 연합뉴스

정몽규(52) 대한축구협회장과 홍명보(45) 축구대표팀 감독이 이번 주 안에 계약 기간 유지 문제와 대표팀 운영 방안을 놓고 허심탄회하게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하기로 했다.

대한축구협회 고위관계자는 1일 전화통화에서 “대표팀이 이번 브라질 월드컵에서 조별리그 탈락의 고배를 마시면서 홍 감독에 대한 여론이 좋지 않은 게 사실”이라며 “축구협회 역시 이런 분위기를 이른 시일 안에 없애야 한다는 생각”이라고 밝혔다.

그는 “성적이 좋지 않다고 단순히 사령탑을 내치는 것만이 능사는 아니다”며 “이번 주 내로 정몽규 회장이 홍 감독과 직접 만나 솔직한 의견을 나누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여론도 ‘무조건 경질’과 ‘계약 기간 보장’으로 팽팽하게 나뉘어 있어 축구협회로서도 결정이 쉽지 않은 상태인 것으로 알려졌다.

축구협회 고위 관계자는 이에 대해 “홍 감독에 대한 여론이 좋지 않은 게 사실이지만 축구협회가 홍 감독의 경질을 먼저 결정하기는 어려운 상황”이라며 “축구협회 내부에서도 계약기간은 지켜줘야 한다는 의견도 많다”고 귀띔했다.

특히 내년 1월 아시안컵 때까지 기간이 6개월가량 정도 남은 상황에서 새롭게 사령탑을 뽑는 것은 시간상으로도 부족할 뿐만 아니라 홍 감독 역시 대표팀 지휘봉을 잡은 지 1년도 채 안 돼 월드컵을 치른 터라 성적부진의 모든 책임을 홍 감독에게 떠넘기는 것도 옳지 않다는 내부 의견도 있다는 게 축구협회 관계자의 설명이다.

그는 “홍 감독이 스스로 그만둔다고 해도 축구협회로서는 마땅한 대안이 없는 게 사실”이라며 “정몽규 회장과 홍 감독이 이른 시간 내에 직접 만나 서로 솔직한 생각을 나누는 게 가장 좋은 방법이다. 이번 주안에 만남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홍 감독 역시 귀국하는 동안 많은 생각을 했을 것”이라며 “귀국장에서 홍 감독이 자신의 태도를 밝히지 않은 것도 축구협회와 충분한 의견을 나눈 뒤 결정을 내리겠다는 뜻으로 해석된다”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