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서류나 하는 일 관계로 부부간의 의견충돌이 예상된다. 그러나 사업은 그런대로 되며 금전의 유통도 되는 편이다. 부부는 속이는 일이 발생될 수 있으며 들뜬 마음에일을 그르칠 수 있으니 안정을 취하라. 30세 걸음마 자세로 일하라. 42세 자리를 지킬 것.  

축=수신재가를 요하는 날이다. 친구도 많아지고 찾아오는 사람도 많아지는 가운데 자기 것을 잃어버리는 어리석음을 범하기 쉬우니 남과 실랑이는 하지 말고 가정을 지켜라. 41세 싸우기 힘든 적수를 만나는 격. 53세 대립관계에는 타협하라. 마음을 조절할 것.  

인=공연한 일로 마음이 심란하고 짜증스럽다. 문서를 주면 근심하는 일이 생길 수 있고 그로 인해 가정불화나 친인척간 의리가 상할 수 있다. 40세 인기상승하고 바람나는 운. 52세 뜻하지 않는 돈 생기나 구설도 따르니 입조심해야 하겠다.  

묘=자신의 힘만 믿고 순리에 역행하는 일을 하면 차후 큰 후회가 따른다. 재정의 악화로 고생은 따르지만 돼지띠와 양띠의 도움이 있으면 해결될 수 있다. 39세 쓸데 없는 일에 참견하면 가정불화의 원인. 51세 인간관계 조심하라. 뜻하지 않는 곳에 망신수 있다.  

진=해외진출 및 여행, 직업상 변동에 이로운 날이다. 만약 신께 빌어 가호를 받으면 순풍에 돛을 다는 격이다. 지혜를 밝혀 일을 처리하고 매매는 극비리에 추진하라. 38세 여인의 도움이 따른다. 50세 문서출행이 많으니 관청일에 각별히 유의하라.  

사=지나온 일들을 돌이켜보면서 자신의 거취를 점치는 날이다. 모든 일들은 순조롭게 풀리는 편이지만 같이 일하는 사람으로 인해 자존심이 상하고 지출이 생길 수 있다. 37세 득없는 일은 하지 않는게 수. 49세 재물 생기나 바람날 운이다.  

오=매사에 적극성을 띠어서 나에게 조금의 득이 따르고 문서에 이득이 따르는 운이다. 그러나 조금 재물을 얻었다고 자기의 본분을 잃어버리면 인기만 있고 실속이없으니 자리를 지켜라. 36세 건강유의. 가정불화수 보인다. 48세 문서거래는 신중히 할 것.  

미=조상의 산소나 부모와의 일들이 정리되고 송사나 불화로 서먹했던 관계들을 제압해서 서광이 비칠 수 있으니 이때 적군을 아군으로 만드는 지혜를 가져보라. 35세 막힌 문제 해결될 수. 47세 남에게 사기당할 수니 감정조절 잘해야 하겠다.  

신=고요한 강에 파도가 몰아치는 운으로 친인척의 방문 내지 가까운 사람과의 대립으로 돈나가고 짜증이 생길 수 있다. 34세 마음의 안정을 취하고 투자는 그물. 46세 윗사람의 건강에 유의하고 자신의 건강도 함께 챙길 것. 58세 여행운에 도둑 조심.  

유=부부 합심해서 주위로부터 몰려오는 금전관계나 문서관계 특히 자녀관계에 슬기롭게 대처해야 될 때다. 33세 신경이 날카로워지고 동기간에 거래로 문제가 생길수니 경거망동 삼가라. 45세 구설수가 따르니 언행에 신경쓸 것. 57세 음식조심.  

술=직업, 부동산 등에는 귀인의 도움으로 쉽게 일이 풀려나가지만 애정관계 소홀히한다면 뜻하지 않는 손재가 따른다. 32세 부모와 일을 상의하라. 44세 친구조심. 이용당하는 운이 숨어 있다. 56세 상대를 부담스럽게 하지 말고 자유를 줄 것.  

해=모든 것이 여의치 않고 마음마저 심란해 여행하고픈 심정이다. 그러나 되도록 현상황을 지키는 것이 길하다. 가까운 사람과 논의하라. 31세 교통사고 음주운전 조심. 43세 부모에 근심수 든다. 55세 말로 주고 되로 받는 격이니 욕심은 금물. 일월정사 영산스님 242·0030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