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이 26일 유엔의 북한인권결의안 통과와 관련해 연일 미국을 비난하며 또다시 ‘핵’을 언급했다.

북한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이날 ‘미국의 인권 공세는 침략과 간섭의 전주곡’이라는 제목의 논설에서 미국이 유엔 인권결의안을 조작했다고 비난했다.

신문은 “미국이 떠드는 인권 타령은 저들의 부패한 인권형편을 위장하고 다른 나라에 대한 군사적 간섭을 위한 전주곡”이라고 주장했다.

북한은 이어 “우리는 침략의 원흉이며 인권유린의 괴수인 미제를 매장하기 위한 판가리 결전에서 우리 공화국의 핵무력과 그것을 포함한 정치, 군사적 억제력을 남김없이 발휘할 것이라는 데 대해 숨기지 않는다”고 밝혔다.

또 국방력을 강화하는 것이 ‘우리식 사회주의제도’와 인권을 수호하는 유일한 길이라고 노동신문은 강조했다.

북한 인권 상황의 국제형사재판소(ICC) 회부를 권고하는 내용의 북한인권결의안이 지난 18일(현지시간) 유엔총회 제3위원회를 통과하고 나서 북한은 연일 핵실험 등 핵무기와 관련한 대응을 경고하고 있다.

25일 평양에서 열린 군민대회에서는 군 장성 사룡남이 연설로 “핵선제 타격의 선택권도 우리에게 있으며 영원한 승리의 권리도 우리에게 있다는 것을 미제는 똑바로 알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북한은 유엔 인권결의안과 관련해 대남 공세도 늦추지 않고 있다.

노동신문 26일 자는 ‘질식된 민주주의, 무참히 짓밟힌 인권’이라는 글을 통해 ‘유신 독재’와 세월호 참사 등을 이유로 남한 내 인권 상황이 심각하다며 “인권 문제와 관련해 당장 재판정에 나서야 할 범죄자는 다름 아닌 남조선 괴뢰들”이라고 주장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