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트마이어스 AP=연합뉴스) 김병현(23.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이 미국프로야구 시범경기에서 환상의 0점대 방어율에 진입했고 김선우(25.보스턴 레드삭스)는 올시즌 시범경기에서 가장 좋은 투구를 선보였다.

 김병현은 18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애리조나주 투산의 하이코벳필드에서 열린콜로라도 로키스와의 시범경기에 전날에 이어 등판, 1"이닝 동안 삼진 2개를 솎아내며 무안타 무실점으로 막았다.

 지난 10일 샌프란시스코전 이후 계속된 무실점 행진을 5경기로 늘린 김병현은시범 8경기(10"이닝)에서 1승 1세이브를 기록하며 방어율도 0.87로 떨어뜨렸다.

 5-8로 뒤진 5회말 2사 2, 3루에서 팀의 3번째 투수로 등판한 김병현은 D.버나드를 삼진으로 돌려세워 위기를 넘겼다.

 팀 타선의 집중포화로 8-8 동점을 이뤄 가벼운 마음으로 마운드에 다시 선 6회에도 김병현은 2명의 타자를 잇따라 플라이로 처리한 뒤 후속타자 라이언 오웬스마저 삼진으로 잡고 이닝을 마쳤다.

 애리조나는 김병현의 호투 등에 힘입어 콜로라도를 10-9로 제쳤다.

 김선우도 이날 필라델피아 필리스와의 시범경기에서 2-0으로 앞선 5회초 선발대런 올리버로부터 마운드를 넘겨받아 3이닝 동안 몸 맞는 공 1개를 기록했지만 삼진 3개를 곁들이며 무안타 무실점으로 막았다.

 올 시범경기에서 승리없이 1패를 기록중인 김선우는 방어율을 종전 4.91에서 3.

48로 떨어뜨렸다.

 하지만 김선우는 조만간 마이너리그 트리플A로 내려갈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