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이 국제사회의 인권공세에 맞서 ‘인권 문제는 모두 왜곡·날조된 것’이라는 입장을 담은 장문의 보고서를 발표했다.

북한의 남조선인권대책협회(이하 협회)는 남한과 미국이 함께 벌이는 반북인권공세의 진상을 밝히려고 ‘반공화국 인권모략책동에 대한 조사통보’를 발표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30일 보도했다.

협회는 보고서에서 남한의 정부와 보수세력이 ‘북인권문제’를 조작하고 이를 국제적으로 여론화했으며, 북한 사회의 인권 실상을 남한 국민이 알 수 없도록 의도적으로 은폐했다고 주장했다.

협회는 증언을 일부 번복한 신동혁 씨를 비롯한 탈북자들의 북한 인권 관련 주장이 모두 거짓이라며 인권 문제 제기를 ‘해괴한 광대극’, ‘서푼짜리 모략극’으로 평가했다.

그러면서 남한의 보수세력이 유엔 북한인권조사위원회(COI) 보고서와 북한인권결의안을 날조해 국제적 이슈로 만드는 데 발벗고 나섰다고 주장했다.

협회는 “남조선의 ’인권유린왕초‘들이 (북한의) 참답고 신성한 인권을 걸고 드는 것은 파렴치하고 주제넘은 짓”이라며 “미국의 정책에 편승해 북남관계를 파국으로 몰고 가는 남조선 당국의 반민족적 죄악은 대가를 치를 것”이라고 위협했다.

북한은 2013년부터 각종 매체에 ‘남조선인권대책협회’를 등장시켜 ‘남조선의 인권백서’, ‘남조선인권유린보고서’ 등을 발표하며 인권 공세에 대응하고 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