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총리 사표 수리 및 국무회의 일정 차질 예상

중남미 4개국을 순방을 마치고 귀국한 박근혜 대통령이 27일 서울 모처에서 건강검진을 받은 결과, 만성피로에 따른 위경련과 인두염 증세로 하루 이틀 절대 안정이 필요하다는 진단을 받았다.

민경욱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오전 브리핑을 통해 “지구 반대편 중남미 4개국에서 펼쳐진 순방 기간 박 대통령은 지속적으로 심한 복통과 미열이 감지되는 등 몸이 편찮은 상태에서도 순방 성과를 위해 애쓰셨다”며 “오늘 새벽 9박12일간 방문을 마치고 귀국한 박 대통령은 오전 서울 모처에서 몸 컨디션과 관련한 검진을 받았다”고 밝혔다.

민 대변인은 “검진 결과, 과로에 의한 만성 피로 때문에 생긴 위경련으로 인한 복통이 주 증상이었다”며 “인두염에 의한 지속적인 미열도 있어 전체적인 건강상태가 많이 좋지 않았던 것으로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민 대변인은 이어 “오늘 검진 과정에 참여한 의료진은 검진 결과에 따라 박 대통령께서 조속한 건강 회복을 위해 하루나 이틀 정도 절대 안정이 필요하다고 권장했다”고 전했다.

앞서 박 대통령은 순방 기간 복통과 고열에 시달렸지만, 매일 주사와 링거를 맞아가면서 순방 일정을 모두 소화한 바 있다.

박 대통령은 이 때문에 귀국길에 앞서 전용기 내에서 관례적으로 진행해왔던 기자간담회를 취소했고, 기내에서 링거를 맞으며 안정을 취한 것으로 알려졌다. 박 대통령은 기내에서도 40도에 이르는 고열에 시달렸으며, 두드러기 증상도 있었다고 청와대 관계자들은 전했다.

이와 함께 절대적 안정이 필요하다는 의료진의 진단에 따라 박 대통령의 귀국 이후 일정도 일부 차질이 빚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당장 28일로 예정된 국무회의도 박 대통령이 주재하지 못할 것으로 보이며, 귀국 후 조만간 이뤄질 것으로 예상됐던 이 총리의 사표 수리도 늦춰질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