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 전 회장 자금 대선·총선에도 흘러갔을 것” 주장

‘성완종 리스트’에 올라 조만간 검찰에 소환될 것으로 알려진 홍준표 경남도지사는 6일 “검찰이 (돈 전달자로 지목되는) 유일한 증인인 윤모씨를 한달동안 통제 관리하고 10여 차례 조사하면서 진술 조정을 한 것은 받아들이기 어렵다”고 검찰 수사를 향해 불만을 쏟아냈다.

홍 지사는 이날 출근길에 만나 도청 집무실까지 따라온 기자들에게 “윤씨가 자금 전달 장소 진술을 오락가락했고, 사법 절차에서 증인을 이렇게 통제 관리한 사례가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홍 지사는 검찰이 윤씨 병상 심문을 포함, 10여 차례 조사하고 4차례 이상 조서를 작성하면서 ‘윤씨가 일관되게 진술했다’는 등 수사 상황을 언론에 흘리면서 (금품 수수 의혹을) 기정사실화하고 있다며 강하게 비난했다.

그는 “(증인이) 일관되게 진술했다면 한나절 조사하면 끝난다. 아니 한나절도 안 걸리죠”라며 “검찰이 이례적으로 증인을 한달 이상 관리 통제하면서 진술을 조정하고 있다”고 재차 지적했다.

윤씨와 관련 홍 지사는 “경남기업의 업무 부사장이 아니라 정무 부사장이다. 정치권의 로비 창구다”라며 “(윤씨가) 심부름을 이것만 했겠느냐. 대선, 총선 때도 똑같이 심부름을 했을 것이다”라며 성 전 회장의 자금이 대선과 총선으로도 흘러갔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검찰 소환 일정과 관련 그는 “아마 곧 검찰 조사를 받아야 될 것”이라면서도 구체적인 날짜는 밝히지 않았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