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르타헤나<스페인>=연합뉴스)0…20일 핀란드전을 앞두고 열린대표팀의 훈련에서는 전후반 멤버가 따로 훈련을 실시.

 핀란드전 경기장인 카르타고노바 경기장에서 열린 이날 훈련에서 히딩크 감독은국내파와 유럽파가 주축이 된 전반멤버들과 일본파 중심의 후반멤버를 분리시켜 슛훈련과 전술훈련을 실시했다.

 한편 거스 히딩크 감독은 기존멤버와 새로 합류한 해외파들간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이날 오후 많은 대화를 지시하기도 했으며 경기 당일 점심시간에는 선수들과 함께 핀란드대표팀의 비디오자료를 분석하기로 했다.

  0…KTF응원단 100명이 한국선수들의 훈련장을 찾았다.

 이날 카르타헤나 카르타고노바 경기장에 도착한 응원단은 선수들의 슛 훈련등을지켜 보며 환호성을 지르기도.

 한편 코칭스태프들은 경기를 앞두고 신경이 날카로워진 선수들의 훈련에 지장을초래할 수 있다고 판단했으나 먼 곳까지 온 성의를 감안해 제지하지는 않았다고.

  0…핀란드전이 열리는 스페인 카르타헤나 카르타고노바 경기장이 한국팀의 홈구장이 될 것으로 예상.

 이날 한국에서온 100명의 응원단에 스페인지역 한국교민 응원단이 합세하지만핀란드는 응원단이 없어 사실상 한국의 홈그라운드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축구협회는 핀란드전을 지역 주민들에게 무료로 관람토록 배려했지만 경기가 낮잠(시에스타)시간에 열려 현지 주민 관중은 극히 적을 것으로 보고 있다.

  0…27일 열리는 터키전이 끝난 뒤 자료수집을 위해 파견될 코칭스태프와 기술위원들의 일정이 확정됐다.

 당초 독일-미국전을 담당하기로 했던 김광명 위원은 포르투갈-핀란드전을, 정해성 코치는 독일-미국전을, 히딩크 감독과 박항서 코치는 폴란드-네덜란드전을 관전키로 했다고 대표팀 관계자가 전했다.

 한편 히딩크 감독은 정보수집을 겸한 마지막 휴가를 보낸 뒤 4월 2일 또는 3일께 한국으로 돌아올 예정이다.

  0…히딩크 감독이 그동안 진행된 전술분석 자료 수집 과정을 공개했다.

 히딩크 감독은 아프신 고트비 비디오분석관이 여러 경로를 통해 수집, 분석한한국대표팀과 본선 상대팀들에 대한 비디오 및 그림자료 등을 공개한 뒤 『대표팀의월드컵 준비가 즉흥적인 것이 아닌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절차에 의한 것』이라고 강조.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