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대선자금 연관성 집중 추궁…‘돈 받은적 없다’ 부인

 ‘성완종 리스트’ 검찰 특별수사팀(팀장 문무일 검사장)은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에게서 대선자금을 받아 전달했다는 의혹을 받는 새누리당 전 수석부대변인 김모(54)씨를 30일 다시 불러 조사했다.

 검찰은 이날 오전 10시30분께 김씨를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했다. 김씨는 전날 오후 7시20분께부터 7시간여 동안 한 차례 조사를 받고 귀가했다.

 검찰은 김씨를 상대로 성 전 회장 및 리스트 속 인물들과의 관계와 대선자금 성격의 돈을 받았는지, 받았다면 누구에게 전달했는지 등을 추궁했다.

 김씨는 “성 전 회장과는 충청포럼 활동을 함께했지만 돈을 받아 전달한 적은 없다”며 의혹을 부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씨는 언론사 간부 출신으로 2012년 대선 당시 새누리당 캠프에서 활동했다. 전 경남기업 재무담당 부사장 한모(50)씨가 “대선 직전 회사 회장실에서 2억원을 줬다”고 지목한 인물이다.

 검찰은 이 돈이 새누리당 대선자금으로 쓰였을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수사해왔다. 성 전 회장이 남긴 메모에 ‘2억원’이라고 적힌 홍문종 의원이 이 돈과 관련한 수사대상으로 언급됐다. 그러나 검찰은 홍 의원을 추궁할 만한 추가 증거를 아직 확보하지 못한 상태다.

 검찰은 김씨가 ‘배달사고’를 냈거나 돈이 다른 곳으로 흘러들어 갔을 수도 있다고 보고 성 전 회장 등 관련자들의 일정과 동선을 정밀 대조하고 있다. 김씨는 2012년 총선과 지난해 7·30 재보궐 선거 때 공천을 신청하는 등 정치 활동에 애써왔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