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을 꾸미는 데 공을 들이는 남성들이 늘면서 집에서 스스로 머리를 다듬는 이른바 ‘셀컷(self-cut)남’까지 증가하고 있다.

 과거 남성의 미용 소품이 왁스나 탈모 제품에 국한돼 있었다면, 최근에는 이발기와 고데기, 매직기 등으로 영역이 넓어지고 있다.

 5일 온라인 쇼핑사이트 옥션에 따르면 지난 6월 한달 간 남성의 이발기 구매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4% 늘었다.

 옥션 관계자는 “최근 남성들 사이에서 유행하는 ’투블럭 컷‘ 스타일이 관련 제품 판매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투블럭 컷은 머리를 두 부분으로 나눠 아랫머리는 짧게 자르고, 윗머리는 길게 남겨두는 머리 모양으로, 이 스타일을 유지하려면 아랫머리를 지속적으로 짧게 잘라줘야 한다.

 같은 기간 미용가위, 브러쉬 등을 구매하는 남성도 125% 급증했다.

 남성의 염색약 구매는 17% 늘었고, 헤어롤·매직기·고데기를 구매하는 남성은 45% 증가했다.

 대부분 남성은 짧은 머리 길이를 유지하기 때문에 모발이 두껍거나 곱슬거리면 더 지저분해 보이기 쉽다. 이에 열처리 헤어기기를 이용해 스타일을 관리하는 남성이 늘어난 것으로 분석된다.

 ‘셀컷남’ 증가에 남성 전용 고데기도 출시됐다.

 ‘CNS 남성전용고데기’(2만9천800원)는 1.5㎝폭의 슬림 발열판으로 구성돼 있어 남성들의 짧은 머리 기장도 손쉽게 스타일링할 수 있다.

 ‘인스타일러’(7만4천700원)는 360도 회전하는 발열 플레이트와 빗이 들어 있어 짧은 모발도 다양한 스타일 연출이 가능하다. 온도조절 기능이 3단계로 나눠져 있어 모발 굵기나 손상 정도에 맞춰 선택할 수 있다.

 옥션 관계자는 “짧은 모발을 위한 남성 전용 제품과 간편한 조작 방법으로 편의성을 높인 제품들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