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레 자녀폰안심 프리' 선보여

 KT[030200]는 '올레 자녀폰안심 프리'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자녀의 스마트폰 유해 사이트와 유해 앱 접속을 차단해주는 무료 부가 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650만 개 이상의 유해 사이트와 유해 앱 정보를 바탕으로 음란·폭력·도박 등 유해 사이트와 각종 성인용 앱과 같은 유해 앱 접속을 차단해 자녀가 안심하고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KT 고객이라면 누구나 전국 3천여 개 올레 매장과 올레플라자를 방문하거나 올레 고객센터(국번 없이 100번)에 전화해 가입할 수 있다.

    가입과 동시에 설치 URL이 문자로 통보되며, 해당 URL에 접속해 설치하면 된다. 올레마켓이나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올레 자녀폰안심' 앱을 내려받아 이용할 수도 있다.

    별도의 설정 없이도 유해 사이트 접속과 유해 앱 실행을 자동으로 차단해 준다. 스마트폰 이용 방식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총 사용량과 주로 사용하는 앱 상위 5개를 알려주는 기능도 제공한다.

    월 2천200원의 '올레 자녀폰안심' 유료 부가서비스를 신청하면 자녀 휴대전화의 특정 앱과 사이트의 개별 차단과 시간대별 차단 설정을 할 수 있는 부모용 관리 앱도 추가로 이용할 수 있다.

    KT 관계자는 "유해 정보로부터 지켜줄 수 있는 무료 서비스를 출시함으로써 청소년의 안전한 스마트폰 사용을 도울 수 있게 됐고, 사용량 확인으로 스마트폰 중독 예방 효과도 기대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