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FA U-17 월드컵...24일 잉글랜드와 최종전

 

2015 국제축구연맹(FIFA) 17세 이하(U-17) 월드컵에서 2연승으로 16강행을 확정한 한국 축구가 조별리그 3연승의 새 역사를 쓴다.

최진철(사진) 감독이 이끄는 한국 U-17 축구대표팀은 오는 24일 오전 5시(한국시간)칠레 코킴보 프란시스코 산체스 루모로소 스타디움에서 잉글랜드와 B조 조별리그 최종전을 치른다.

최진철호는 앞서 1·2차전에서 브라질과 기니를 각각 1대0으로 누르고, 승점 6을 확보해 B조 단독 선두에 오르며 16강 진출을 일찌감치 확정지었다.

브라질·기니·잉글랜드와 함께 편성된 ‘죽음의 조’에서 최약체로 평가되던 한국 축구가 오히려 가장 먼저 16강에 선착한 이변을 연출한 것이다.

1차전에서는 사상 최초로 FIFA 주관 대회에서 삼바 축구를 잡는 역사를 썼고, 2차전에서는 한국 남자축구 사상 최초로 FIFA 주관대회에서 첫 두 경기에서 모두 이기는 신기원을 만들었다.

매경기 한국 축구의 새로운 역사를 쓰는 리틀 태극전사들은 브라질·기니 격파의 상승세를 몰아 ‘축구 종가’ 잉글랜드를 제물로 조별리그 3전승이라는 또 하나의 역사를 준비하고 있다.

최진철호의 주축 이승우(바르셀로나)는 기니와의 경기 후 “모든 선수가 한팀이 돼 잘 준비해서 3전 전승으로 16강에 올라가고 싶다”고 각오를 다졌다.

한국은 잉글랜드와 무승부 이상을 기록하면 조 1위로 16강에 올라가는데, 조 1위가 되면 상대적으로 쉬운 상대인 다른 조 3위와 16강에서 만나게 돼 8강 이상의 성적도 기대해 볼 수 있다.

조 1위로 조별리그를 마치면 A조 또는 C조 또는 D조의 3위 팀과 16강전을 치르고, 조 2위로 진출하면 F조 2위와 맞붙는다.

4강 진출이 목표인 최진철호로서는 16강 진출을 확정하고도, 마지막 잉글랜드전이 중요한 일전인 이유다.

그러나 잉글랜드 역시 만만치 않은 전력을 갖고 있다.

잉글랜드는 1차전에서 기니(1대1)와 비기고 2차전에서는 브라질(0대1)에 패하면서 1무1패(승점 1)로 처져 있지만 다른 팀에 비해 뒤지지 않는 전력을 갖고 있다.

특히, 한국전에서 반드시 승리해야 16강 진출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에 1·2차전에 비해 총 공세로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

최진철호가 이같은 잉글랜드를 공세를 뚫고, 또 어떤 극적인 모습을 연출할 것인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