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주말을 맞아 어린 자녀를 데리고 신규 분양하는 아파트 견본주택을 방문하는 가정이 늘고 있다.

내 집 마련 계획이 있는 수요자라면 온 가족이 견본주택을 둘러보고 돌아가는 길에 지역 축제도 즐기는 가족여행 코스를 짜보는 건 어떨까.

현대산업개발은 경기 김포시 사우동에 짓는 전용면적 59∼103㎡ 1천300가구 규모의 ‘김포 사우 아이파크’ 견본주택(경기 김포시 장기동 2087-4번지)을 개관하고 방문객을 대상으로 사은품 증정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유닛 내부를 둘러보고 분양 상담을 받은 뒤 아이들과 차량으로 한 시간 가량 달리면 인천 강화도 인산낚시터에서 내달 20일까지 진행되는 강화도 송어·빙어 축제를 즐길 수 있다.

아이에스동서는 인천 청라국제도시 M1블록에 2천29가구 규모로 짓는 복합단지 ‘청라 센트럴 에일린의 뜰’ 견본주택(인천 서구 경서동 954-1)을 현장에 마련했다.

이곳에서 차량으로 1시간 정도 달리면 내달 21일까지 ‘강화도 빙어·송어 축제장’이 운영되는 인천 강화도 신선저수지에서 아이들과 다양한 체험활동을 즐길 수 있다.

현대산업개발이 경기 수원에서 준공해 일부 잔여가구가 있는 ‘수원 아이파크시티 1·2차’ 입주 단지를 둘러봤다면 수원시 팔달구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에 들러 겨울방학 특별전을 관람해도 좋다.

현대건설이 경기 파주 운정신도시에서 분양하는 전용면적 59∼84㎡ 2천998가구 규모의 ‘힐스테이트 운정’ 견본주택을 둘러본 뒤 차량으로 20분 정도 달려가면 ‘파주 프로방스 빛 축제’를 즐길 수 있다.

강원도 원주기업도시에서는 롯데건설이 분양하는 ‘원주 롯데캐슬 더 퍼스트 2차’ 견본주택(원주시 단계동 878-1번지)이 22일 개관과 함께 사흘간 방문객을 대상으로 경품 추첨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곳에서 차량으로 1시간 20분 정도 거리에 있는 강원 평창시 진부면 오대천 일원에서는 ‘평창송어축제’가 열리고 있다. 온 가족이 송어얼음낚시, 맨손송어잡기 등 다양한 송어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서울에서는 삼성물산이 내달 광진구 구의동에서 선보일 ‘래미안 구의 파크스위트’ 현장을 둘러봤다면 인근 능동에서 서울시가 운영하는 ‘서울상상나라’에 들러 아이와 함께 시간을 보내도 좋다.

이곳에서는 아이들의 창의력을 높이고 학습에 도움을 주는 체험과 전시를 관람할 수 있다.

김포 사우 아이파크 분양 관계자는 23일 “최근 가족 단위로 모델하우스를 찾는 방문객이 많다”며 “상담하러 왔다가 계약하는 분도 많고 인근 강화도나 일산 등으로 나들이에 나섰다가 들러서 상담을 받고 가기도 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