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 박태환 공식 사이트

‘마린보이’ 박태환을 위해 유정복 인천시장이 무릎을 꿇고 큰 절을 올려가며 “출전의 기회를 달라”고 호소하고 있다.

박태환은 지난 2014년 금지약물복용 혐의로 국제수영연맹(FINA)으로부터 18개월간 선수 자격 정지 징계를 받았으며, 징계가 끝났어도 대한체육회 ‘도핑관련 징계 완료 후 3년 이내 국가대표 선발 금지’ 규정에 발이 묶여 2016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 출전이 좌절됐다.

2일 박태환과 유 시장은 이와 관련한 기자회견을 인천시청에서 개최했으며, 그의 누나 박인미 씨 등도 참석했다.

이 날 유 시장은 “금지약물 복용은 응분의 대가를 치르는 것이 당연하다고 생각한다”며 “그러나 박 선수는 이미 국제수영연맹으로부터 처벌을 받았으며, 국내외 이와 유사한 이중 처벌 사례에서 규정을 변경해 올림픽 출전이 가능했던 선례도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박 선수에게 본인의 명예를 회복하고 국위를 선양할 수 있는 올림픽 출전 기회가 주어지길 바라며, 대한체육회 관계자 여러분께서 전향적 판단을 해 주시길 머리 숙여 호소 드린다”는 말로 읍소했다.

박태환 역시 “저는 수영선수이기 때문에 수영장에서 성적이나 결과로 말씀드리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많은 국민 여러분이 제가 수영으로 좋은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국가에 봉사를 할 수 도록, 한 번만 기회를 주시면 감사하겠다”고 말한 후 무릎을 꿇고 큰 절을 했다. 아울러 박인미 씨 역시 목례를 하며 동생과 뜻을 같이 했다.

한편, 박태환은 2014 인천 아시안게임 개막 직전인 9월 1일 불시 약물 검사에서 양성 반응을 보였고, 이에 대해 그는 의사의 소견을 따랐다고 주장했지만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