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3대0 완파...잉글랜드는 조 2위

▲ 웨일스가 20일(현지시간) 프랑스 툴루즈에서 열린 유로 2016 B조 조별리그 마지막 3차전에서 러시아를 3대0으로 완파, B조 1위로 16강에 올랐다. 사진은 이날 웨일스의 가레스 베일이 러시아 골키퍼 이고르 아킨페프와 맞서며 팀에 3번째 골을 안기려는 순간. 연합뉴스

유럽축구선수권대회(유로 2016) 본선에 처음 출전한 웨일스가 조 1위로 16강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웨일스는 21일(이하 한국시간) 프랑스 무니시팔 스타디움에서 열린 유로 2016 B조 조별리그 마지막 3차전에서 가레스 베일의 활약을 앞세워 러시아를 3대0으로 완파했다.

2승 1패(승점 6)가 된 웨일스는 같은 시간 슬로바키아와 0대0으로 비긴 잉글랜드(1승 2무·승점 5)를 제치고 B조 1위로 16강에 올랐다. 웨일스는 유로 본선은 이번이 처음이다. 반면 러시아는 1무 2패로 탈락했다.

경기 초반부터 웨일스는 승리가 필요했던 러시아를 몰아붙이며, 전반 11분 만에 선제골을 넣는 데 성공했다.

역습으로 만든 찬스에서 조 앨런이 넘겨준 공을 애런 램지가 침착하게 득점으로 연결했다. 이 골은 결승 득점이 됐다. 기세가 오른 웨일스는 9분 뒤 추가골을 만들어냈다.

전반 20분 베일이 드리블하다가 수비수에 걸린 공이 네일 테일러에 연결됐다. 테일러의 왼발 슈팅은 골키퍼에 막혔지만, 다시 시도한 슈팅이 골망을 갈랐다. 전반을 2대0으로 앞선 웨일스는 후반 22분 러시아를 격침했다.

역습을 만든 램지가 상대 페널티아크 지역에서 샘 복스에게 연결하는 공을 뒤에 있던 베일이 오프사이드 트랙을 뚫으며 골키퍼와 맞섰다.

베일은 왼발 슈팅으로 다시 러시아의 골문을 뚫으며 3대0을 만들었다. 웨일스는 러시아의 반격을 잘 막아내며 귀중한 승점 3을 얻어 사상 첫 16강 진출의 기쁨을 누렸다.

같은 시간 프랑스 생테티엔 스타드 조프루아 기샤르에서 열린 같은 조 경기에서는 잉글랜드가 슬로바키아와 0대0 무승부를 기록했다.

앞서 1, 2차전의 선발 명단에서 6명을 바꾼 잉글랜드는 제이미 바디를 앞세워 슬로바키아의 골문을 노렸지만, 실패했다.

전반 공격이 여의치 않자, 후반 11분에는 웨인 루니를 투입하며 공격을 강화했으나 결국 골을 터뜨리지 못하고 비겼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