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NK금융그룹 계열사인 BNK캐피탈은 22일 사회적 기업인 한국이지론과 업무 제휴를 통해 중금리 대출상품인 ‘BNK이지론’을 출시했다.

BNK금융그룹 계열사인 BNK캐피탈(대표 김일수)은 22일 사회적 기업인 한국이지론(대표 조용흥)과 업무 제휴를 통해 중금리 대출상품인 ‘BNK이지론’을 출시했다.

BNK이지론은 대출 신청과 대출금 수령을 무방문, 무서류 방식으로 간편하게 이용 가능한 온라인 전용 중금리 대출상품이다. 이 상품은 직장인을 대상으로 재직증명서, 소득입증서류 등 증빙서류를 따로 제출하지 않고, 인터넷 상에서 건강보험료 납입내역을 자동으로 전송하는 스크래핑 기술과 본인인증을 위한 모바일 MO서비스(문자메시지를 통해 필요서류를 금융사로 발송하는 서비스)를 기반으로 한다.

대출기간은 최장 3년이며 금리는 연 7.99~14.99%로 최대 1000만원까지 사용 가능하다. 대출신청은 BNK캐피탈 홈페이지(www.bnkcapital.co.kr)와 한국이지론 홈페이지(www.koreaeasyloan.com)에서 하면 된다.

김일수 대표는 “서민금융 지원 활성화 및 인터넷전문은행 설립 등 금융시장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BNK이지론을 개발하게 됐다”며 “앞으로 다양한 고객군을 위한 맞춤형 상품을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우사기자 woosa@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