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수(28·볼티모어 오리올스)가 안타와 볼넷으로 두 차례 출루에 성공했다.

이대호(34·시애틀 매리너스)는 대타로 나와 안타를 쳤다.

김현수는 22일 미국 메릴랜드주 볼티모어의 오리올 파크 앳 캠든 야즈에서 열린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와 홈경기에 2번타자 좌익수로 선발 출전해 4타수 1안타 1타점 1볼넷을 기록했다.

1회말 첫 타석에서 3루수 땅볼로 물러난 김현수는 1대1로 맞선 3회말 2사 1루에서 다시 타석에 들어섰다.

샌디에이고 선발 오른손 투수 루이스 페르도모는 김현수에게 초구 폭투를 던졌고, 그 사이 존스는 3루까지 갔다.

김현수는 페르도모가 흔들리는 걸 놓치지 않고, 2구 체인지업을 가볍게 잡아당겨 총알 같은 타구를 날렸다.

2루수 라이언 쉼프가 몸을 날렸지만, 글러브에 맞고 굴절됐고, 존스가 홈을 밟아 김현수는 역전 안타를 기록하게 됐다. 6대10으로 끌려가던 9회말 선두타자로 나선 김현수는 볼넷을 침착하게 골라내며 이날 경기 두 번째 출루에 성공했다.

이대호는 미시간주 디트로이트 코메리카파크에서 디트로이트 타이거스와 벌인 경기에서 2대4로 밀린 9회초 2사 주자 없는 상황에 대타로 나왔다. 시애틀은 마지막 타석이 될 수도 있는 상황에서 크리스 아이아네타를 대신해 이대호를 투입했다.

이대호는 디트로이트의 우완 마무리투수 프란시스코 로드리게스와 1볼-1스트라이크로 겨루다가 3루째인 시속 132㎞(82마일) 체인지업을 받아쳐 중전 안타를 만들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