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금융그룹 경남은행은 창원시 산호동지점에 근무하는 서정진 부지점장과 최윤정 계장이 보이스피싱 피해를 예방했다고 23일 밝혔다.
경남은행에 따르면 지난 21일 산호동지점을 방문한 권모(67)씨 부부가 다급하게 현금 1000만원을 송금하려는 모습을 보이자, 서 부지점장과 최 계장은 매뉴얼에 따라 응대해 금융사기 피해를 막았다.
최 계장은 불안한 모습을 보이며 송금을 요청하는 고객의 이상 행동에 보이스피싱을 의심하고 서 부지점장에게 즉시 보고했다. 보고를 받은 서 부지점장은 우선 송금을 보류하고 고객과 면담을 진행, 보이스피싱을 확인한 뒤 관내 파출소에 신고했다.
서 부지점장은 “친구 채무를 보증 선 아들을 감금 중이라는 보이스피싱 일당의 공갈협박에 노부부가 자칫하면 피해를 입을뻔했다”며 “아들의 목소리를 흉내내 불안한 분위기를 조성하고 거듭된 통화로 판단을 흐리게 하는 등 수법이 교묘하고 악랄했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 경남은행은 산호동지점의 보이스피싱 예방사례를 사내 인트라넷에 등재하고 전 직원이 공유하도록 했다. 이우사기자 woosa@ks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