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현준 좌측 늑골, 이찬동 우측 발목 부상… 정밀 검진 예정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올림픽 축구대표팀에 부상주의보가 발령됐다.

한국 올림픽 축구대표팀은 25일(한국시간) 브라질 상파울루의 버번 아치바이아 리조트 호텔 축구장에서 열린 이라크와 비공개 평가전에서 와일드카드 공격수 석현준(FC포르투)과 미드필더 이찬동(광주)이 경기 도중 다치는 아찔한 상황을 맞이했다.

석현준은 복부를 움켜쥐며 고통을 호소하다 김민태와 교체됐고, 이찬동은 오른쪽 다리 통증을 호소한 뒤 이창민(제주)과 바통 터치했다.

석현준은 좌측 늑골, 이찬동은 오른쪽 발목을 다쳤다.

두 선수의 정확한 몸 상태는 정밀 검사결과를 통해 알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대한축구협회 관계자는 “석현준보다는 이찬동이 약간 더 심한 것 같다”라며 “현지시간으로 25일 오전 인근 병원을 방문해 검사를 받을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일단 두 선수의 엔트리 교체 가능성은 적어 보인다.

경기를 뛸 수 없을 정도로 큰 부상이 아니라면, 두 선수는 대표팀에 잔류할 가능성이 크다.

현재 두 선수가 차지하는 비중은 매우 크다.

스트라이커 석현준은 대체할 만한 선수가 없다.

신태용 감독은 석현준을 원톱 혹은 황의찬(잘츠부르크)과 함께 투톱 콤비로 구상하고 있다. 석현준이 빠지면 구상이 수포가 된다.

석현준 역시 올림픽 출전 의지가 강하다.

수비형 미드필더 이찬동은 수비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포백 라인 앞에서 박용우(서울)와 함께 중앙 수비를 맡아 공격과 수비의 가교역할을 한다.

백업 선수로 이창민이 있지만, 이찬동과 성향이 다르다.

이창민은 공격적인 플레이를 펼치는 경향이 짙고, 이찬동은 전형적인 수비형 미드필더다.

이찬동이 전력에서 제외된다면 신태용 감독의 전술에 차질이 빚어진다.

더군다나 올림픽 대표팀은 수비 전력에 약점을 갖고 있기 때문에, 쉽게 선수를 교체하기가 난감하다.

대표팀은 출국 전 중앙 수비수 송주훈(미토 홀리호크)이 부상으로 이탈해 김민태(베갈타 센다이)를 대체 선발했다.

현재 신태용호의 남은 예비 엔트리는 와일드카드 황의조(성남), 측면 미드필더 이광혁(포항), 골키퍼 이창근(수원FC)이 있다.

올림픽 축구는 대회 시작 이후에도 예비 엔트리에서 교체가 가능하다.

만약 최악의 상황으로 석현준과 이찬동을 교체하면 황의조와 이광혁이 합류할 수 있다.

하지만 브라질까지 비행시간만 약 30시간이 소요된다.

교체 선수의 컨디션 문제, 기존 선수단과 호흡 문제로 인해 예비 엔트리 선수를 쉽게 가용하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