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우올림픽 여자골프 전초전...LPGA 브리티시오픈 출전

▲ 김세영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 여자골프 메달 판도를 미리 점치는 무대인 브리티시여자오픈 골프대회가 28일부터 영국 런던 근교 워번 골프 앤드컨트리클럽 마퀴즈 코스(파72·6744야드)에서 나흘 동안 열린다.

브리티시여자오픈은 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 시즌 네번째 메이저대회다.

메이저대회라는 무게감 못지않게 이번 대회는 리우 올림픽에 앞서 마지막으로 치러지는 LPGA투어 대회라는 점에서 남다르다.

이 대회에서 우승을 다툴 정상급 선수들이 바로 리우 올림픽 메달 후보들이다.

리우 올림픽에 출전 선수 4명 한도를 꽉 채운 한국 군단은 이번 대회 우승컵을 안고 리우에 입성하겠다는 각오다.

▲ 전인지

이와 함께 최근 4차례 메이저대회에서 이어진 우승 갈증을 씻겠다는 다짐이다.

작년에는 5대 메이저대회에서 3승을 쓸어담은 한국 자매 선수들은 올해는 아직 메이저대회 우승을 신고하지 못했다.

디펜딩 챔피언 박인비(28·KB금융)가 빠진 자리는 김세영(23·미래에셋)이 메울 태세다. 장타력과 함께 두둑한 배짱이 돋보이는 김세영은 생애 첫 메이저대회 왕관을 노린다.

이 대회에 나서는 한국 선수 가운데 세계랭킹(5위)이 가장 높은 김세영은 UL 인터내셔널 크라운에서 특유의 공격 골프를 앞세워 한국의 준우승을 견인했다.

김세영은 박인비, 전인지(22·하이트진로), 양희영(27·PNS)과 함께 출전하는 리우 올림픽에서도 유력한 금메달 후보다.

최근 경기력이 떨어진 전인지는 작년 US여자오픈에 이어 두번째 메이저 제패로 분위기를 바꾸겠다는 복안이다.

늘 꾸준한 유소연(26·하나금융)과 부활을 꿈꾸는 최나연(29·SK텔레콤), 지은희(30·한화)도 메이저대회 제패 경험을 살려 우승에 도전한다. 이들은 모두 US여자오픈 챔피언이다.

2012년 브리티시여자오픈 챔피언 신지애(28)가 모처럼 일본 땅을 벗어나 해외 원정에 나선 것도 눈에 띈다. 4년만에 브리티시여자오픈 우승 도전이다.

US여자오픈에서 아쉽게 우승을 놓친 ‘토종 스타’ 박성현(23·넵스)도 한국 군단에 힘을 보탠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