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BC 본선 1라운드

세계 최고 선수들이 참가하는 야구 국가대항전 WBC(World Baseball Classic)가 내년 3월 서울 고척 스카이돔에서 열린다.

WBC 주관사인 WBCI는 2일 일본 도쿄돔과 함께 서울 고척돔을 제4회 WBC 본선 1라운드 아시아지역 개최지로 확정, 발표했다.

WBC는 4년 주기로 열리며 2013년에는 220여개 국가와 지역에서 9개 언어로 방송될 정도로 세계적으로 관심을 받았다.

내년 3월 7~11일 고척돔에서 개최되는 본선 1라운드 B조 경기에는 우리나라와 대만, 네덜란드가 참가한다.

나머지 1개 팀은 9월 미국에서 열리는 브루클린 예선에 참가하는 브라질, 영국, 이스라엘, 파키스탄 중 우승팀이다.

5일간 모든 팀이 서로 한 번씩 겨루는 방식으로 6경기가 치러진다.

같은 기간 일본 도쿄돔에서는 일본, 쿠바, 중국, 호주가 참가하는 A조 경기가 열린다.

각조 1, 2위가 진출하는 아시아지역 본선 2라운드는 3월 12~16일 도쿄돔에서 개최된다.

내년 대회에는 16개국이 참여하며 우리나라를 포함해 12개국은 시드 배정으로 본선에 자동 진출한다. 4개국은 예선전을 통해 선발된다.

본선 1라운드는 4개국씩 4개조로 나뉘어 4개국에서 개최된다.

각조 상위 2개팀은 본선 2라운드에 진출하고, 2라운드에서 4개팀이 결선을 치른다.

이번 WBC 유치는 고척돔 건립을 계기로 국제대회를 유치하겠다는 KBO 계획과 다각적 지원을 약속한 박원순 서울시장의 서신 발송 등으로 성사됐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