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 : 72년생 부수입이 생겼으니 아껴쓰고 저축하라. 60년생 소득이 증가하는 만큼 씀씀이가 많아진다. 48년생 직장 일에 충실하라, 윗사람이 지켜본다. 36년생 자식 일로 인하여 돈 쓸 일이 생기겠다.

소 : 73년생 직장 일에 충실하니 머지않아 승진할 수 있겠다. 61년생 열심히 일하는 자만이 승리를 맛볼 수 있다. 49년생 가정에 소홀하면 외부지출이 늘어난다. 37년생 허리가 아프거나 이빨이 아프겠다.

범 : 74년생 직장동료와 언쟁을 삼가라, 서로가 망신이다. 62년생 친구와의 약속을 지켜라, 창피당할 수 있겠다. 50년생 장사나 직장 일에 신경써야 체면 유지가 될 수 있다. 38년생 술을 참아라, 속상한 일이 더 생긴다.

토끼 : 75년생 이성과의 만남이 이뤄지니 교재가 성사된다. 63년생 좋은 인연 만났으니 재혼할까 생각 든다. 51년생 나이를 먹을수록 부부애를 느끼는 날. 39년생 오늘 따라 몸이 피로한 것은 맘이 편치 않기 때문이리라.

용 : 76년생 보고 싶었던 마음이 미움으로 변하니 만남을 미뤄라. 64년생 투자·투기하지마라, 손해볼 일 있겠다. 52년생 앞으로는 벌어들이는데 뒤로는 밑진다. 40년생 몸이 아프면 서쪽에 위치한 병원이나 약국으로 가라.

뱀 : 77년생 횡재 수가 있겠으나, 방심은 금물이다. 65년생 도둑을 조심하라, 금전운이 나빠진다. 53년생 상속, 퇴직금, 보상금을 타서라도 자금회전이 잘되겠다. 41년생 병명도 없이 아플 수가 있겠으니 먼거리는 가지마라.

말 : 66년생 직장이나 사업장에서 인기가 상승한다. 더욱 성실하게 일하는 것이 인기를 이어가는 비결이다. 54년생 승진의 기회를 잡아라, 놓치면 후회한다. 42년생 장거리 여행을 삼가라, 신상에 해롭다.

양 : 67년생 부부간에 다툼이 있더라도 오늘만 참아라. 곧 해결된다. 55년생 직장을 옮기려고 마음먹지 마라, 실업자 될 우려가 있다. 43년생 몸이 불편해지면 서쪽에 위치한 병원이나 약국으로 가라.

원숭이 : 68년생 가정을 꾸린 사람이라면 이성을 조심하라, 가정에 충돌이 예상된다. 56년생 끈기를 가지고 꾸준히 노력해야 알찬 결실을 볼 수 있다. 44년생 사표내고 나오지마라, 먹을 것이 없어진다.

닭 : 69년생 사랑하는 사람끼리 서로를 원망한다. 양보의 미덕을 발휘하라. 57년생 아무리 어려운 일이라도 윗사람에게 부탁하면 성사된다. 45년생 우선 금전 지출이 있겠으나 서서히 풀려나간다.

개 : 70년생 일이 쉽게 풀리지 않는다, 평소보다 두배로 노력해야 대가가 있겠다. 58년생 아침에는 미운 남편이 저녁 때가 되니 반갑구나. 46년생 다시 만나는 사람이 있으니 감회가 새롭구나.

돼지 : 71년생 반항심을 갖지 마라, 참고 따르면 덕이 되어 돌아온다. 59년생 내가 먼저 양보하니 남이 나를 알아주네. 47년생 자녀에게 물려주니 흐뭇한 맘 뿐이로다. 양보하는 것이 최선이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