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윤영선 아이윤메디컬센터 대표원장
눈밑지방재배치는 눈밑의 탄력을 잃어 처지면서 주름이 생기고 눈밑 고랑에 그늘이 생겨서 고민인 분들을 위한 수술방법 중 하나다.

눈 부위에 발생하는 대표적인 현상에는 눈밑지방, 눈밑처짐, 다크서클, 눈가주름 등 노화로 생기는 현상들이 있다. 특히 다크서클의 경우에는 색소침착이나 혈관질환이 그 원인이 되기도 하지만 대부분 눈밑지방을 감싸고 있는 안와격막의 노화로 인해 탄력을 잃게 돼 지방이 밀려 내려감으로써 눈밑에 주름이 지고 그늘이 생겨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다크서클은 타인에게 안좋은 인상을 주거나 나이에 비해 노안으로 보이거나 늘 피곤해보일 수 있다. 이는 바쁜 직장인이나 가사노동이 힘든 주부들 같은 경우에는 체력이 떨어지면 더 두드러지게 보이는 경우도 있다.

이러한 모습은 젊은 사람들에서도 종종 볼 수 있는데 부모님의 눈 밑 지방이 두드러지는 경우 자녀들에게도 비슷한 형태로 생길 수 있다.

젊고 생기있게 보이는 것이 대인관계에서 중요해짐에 따라 눈밑 지방 제거 수술은 나이, 성별에 관계없이 보편화되고 있는 추세다.

하지만 무엇보다 자신의 눈 생김새에 맞는 적절한 수술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수술방법은 쉽게 생각을 한다면 눈 안쪽 결막을 레이저를 이용해 절개한 후 볼록한 지방을 제거하면서 움푹 패인 빈 공간을 채워주는 방법으로 진행된다. 붓기와 출혈이 거의 없고 흉터가 없기 때문에 빠르게 일상생활 복귀가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눈밑에 있는 지방이 정리되면서 울퉁불퉁하던 눈가가 평평해지고 어둡던 인상이 환하게 변화될 뿐만 아니라 보이지 않던 애교살까지 되살아나 더욱 더 어려보이게 된다. 이 때문에 눈밑지방재배치는 대표적인 안성형의 동안 수술 중 하나로 손꼽히기도 한다.

끝으로 이러한 수술들은 눈 주변의 정상 구조물에 손상을 주지 않고 눈의 기능에도 영향을 주어서는 안되므로 눈 주변의 해부학 및 기능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안성형 전문의에게 충분한 상담을 받고 후 수술을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

윤영선 아이윤메디컬센터 대표원장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