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데뷔 20주년 기념 콘서트...29일 오후 8시 울주문예회관
‘울주오디세이’도 연주 예정

▲ 29일 울주문화예술회관을 찾는 크로스오버 뮤지션 양방언씨.

크로스오버 뮤지션 양방언이 솔로데뷔 20주년을 맞아 29일 울주문화예술회관에서 ‘양방언 EVOLUTION 콘서트’를 갖는다.

양방언은 재일 한국인 2세, 의사출신 음악가다. 2002 부산아시아게임 공식 주제가 ‘Frontier!’와 2014년 소치 동계올림픽 폐막식에서 ‘아리랑 판타지’를 선보여 전세계인의 이목을 끌었다.

자신의 음악인생에 큰 변화가 있을때 마다 ‘EVOLUTION’이라는 공연 브랜드를 통해 관객들과 소통해 오고 있다. 현재 일본과 한국을 넘어 유럽 각지에서 작곡가, 연주가, 프로듀서로 활동하고 있다.

이번 공연에서는 ‘2016 울주세계산악영화제’ 주제곡이자 그의 정규 7집 솔로 앨범에 수록된 ‘울주오디세이’도 들려준다. 한국의 정서를 서양음악에 절묘하게 접목시키는 그의 음악답게 양방언의 피아노를 중심으로 국내 최고의 국악인들과 일본에서 활동중인 아티스트들이 내한해 더욱 풍성한 무대를 선보인다.

울주문화예술회관 관계자는 “다큐멘터리, 영화, 드라마,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약해온 그의 음악적 발자취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기회”라면서 “데뷔 20주년을 맞이한 그의 에너지 넘치는 음악을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 공연은 ‘2016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의 일환으로 한국문화예술위원회, 기획재정부 복권위원회, 문화체육관광부의 지원을 받아 진행된다.

29일 오후 8시 울주문예회관 공연장. 전석 5만원. 229·9500.

석현주기자 hyunju021@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