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픽 메달리스트 대거 출전

제97회 전국체육대회가 7일부터 13일까지 7일간 아산시 등 충남 일원에서 열린다.

‘품어라 행복충남, 뛰어라 대한민국’이라는 구호로 열리는 이번 대회에는 17개 시도에서 출전한 고등부, 대학부, 일반부 소속 2만4811명의 선수단이 참가한 가운데 45개 정식 종목과 2개 시범 종목(택견·수상스키)이 진행된다.

특히 이번 대회에는 8월 끝난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 메달리스트들이 대거 출전해 스포츠 팬들의 관심이 여느 해보다 더 클 것으로 기대된다.

양궁에서 남녀 개인전과 단체전을 석권한 구본찬, 김우진, 이승윤(이상 남자부), 장혜진, 기보배, 최미선(이상 여자부) 등을 비롯해 사격 진종오와 김종현, 태권도 김소희, 오혜리, 김태훈, 이대훈, 펜싱의 박상영, 김정환 등 올림픽 메달리스트 20명이 출전해 고장의 명예를 위해 실력을 겨룬다.

이 밖에 유도 정보경과 곽동한, 레슬링의 김현우, 배드민턴 정경은, 신승찬과 역도 윤진희 등도 리우 올림픽 메달의 영광을 아산에서 재현하겠다는 각오다. 리우 메달리스트 가운데 이번 대회에 출전하지 않는 선수는 골프 박인비와 유도 안바울, 태권도 차동민 등 세 명이다. 개회식은 7일 오후 6시 충남 아산시 이순신종합운동장에서 열리고 폐회식은 13일 오후 6시 같은 장소에서 펼쳐진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